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8월 26일 안식일 - 십분의 일은 하나님의 것

guide_img.gif



그리고 그 땅의 십분의 일 곧 그 땅의 곡식이나 나무의 열매는 그 십분의 일은 여호와의 것이니 여호와의 성물이라”( 27:30)

 

하나님께서는 예수님을 우리에게 보내 주심으로써 하늘의 가장 값비싼 보화를 선사하셨습니다. 그분은 예수님과 함께 모든 것을 넘치게 주셨습니다. 땅의 소산, 풍성한 수확, 금은보화는 모두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그분은 집, 토지, 음식, 의복을 인간의 소유로 주셨습니다. 그분은 자신을 만물의 시여자로 인정하라고 우리에게 요구하십니다. 그런 이유로 그분은너희 모든 소유 중 십분의 일을 예물과 헌물과 함께 떼어 나의 창고에 들이게 하라고 말씀하십니다(청지기, 65).

십일조 제도는 단순함과 공정함이 돋보이는 하나님의 아름다운 계획입니다. …누구나 고귀한 구원의 사업을 추진하는 데 일익을 담당한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모든 남녀, 청년들은 주님을 위한 회계 관리자로서 재정적 요구를 채워 주는 일꾼이 될 수 있습니다. “너희 각 사람이 수입에 따라 모아두어야 한다고 사도는 말합니다(고전 16:2)(3증언, 388~389).

각 사람은 하나님의 은혜로 얻은 자기의 수입을 규칙적으로 정산하고 십일금을 따로 떼어 주님의 재정을 거룩하게 구별해야 합니다. 어떤 경우라도 이 돈을 다른 용도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그것은 오직 복음 사업을 유지하는 데만 사용해야 합니다(청지기, 81).

수입의 십일조는여호와께 거룩한 것입니다. 신약에서는 안식일을 새로 정하지 않은 것처럼 십일조도 새로 정하지 않았습니다. 둘 다 여전히 유효하기 때문입니다(청지기, 66).

저는 십일조 제도에 대하여 말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생각할수록 약소하기 그지없습니다. 얼마나 저렴한 산출입니까! 헤아릴 수 없는 희생과 사랑에 견주어 시간, , 사랑을 산술적 가치로 측정한다는 것, 이 얼마나 가소로운 일입니까! 그리스도에게 십분의 일이라니요! , 너무도 민망합니다. 그 엄청난 희생에 비하여 부끄럽기 짝이 없는 보답입니다. 갈보리 십자가에서 그리스도는 조건 없는 헌신을 요구하십니다. …우리가 지닌 모든 것이 하나님께 봉헌되어야 합니다(4증언, 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