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11월 30일 금요일 - 그제야 끝이 오리라

guide_img.gif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 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24:14)

 

예수님의 재림을 결정하는 가장 분명한 징조는천국 복음이 땅끝까지 전해지는 것입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신 이 천국 복음은 무엇입니까? 예수님은 천국 복음을 전하기 위해 이 땅에 오셨고, 그분의 첫 말씀이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웠느니라”( 4:17)였습니다. 그분의 마지막 가르침 역시 천국에 관한 것입니다( 1:3). 그런데 이 천국은 우리가 죽어서 가거나 예수님이 재림하실 때에 겨우 들어가는 곳이 아닙니다. “나라가 임하옵시며”( 6:10)라는 주님의 기도와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6:33)는 말씀은 현재적 하나님 나라와 미래적 하나님 나라 둘 다를 의미합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을 마음에 모신 우리가 하나님의 나라라고 가르치셨습니다. 화잇 여사가 통찰한 대로예수를 힘입어 우리가 안식을 얻는 때에 하늘나라는 여기에서 시작됩니다(소망, 331). 하나님의 나라는 이 땅에서부터 시작합니다. 비록 죄로 인해 심각하게 훼손되었지만 우리가 살고 있는 이 땅은 원래 완전하게 창조되었던 에덴이 있었던 곳입니다. 인간이 죄로 잃어버린 낙원은 우리가 지금 밟고 있는 이 땅에 있었으며 새 예루살렘성이 이 땅에 내려와 온 우주의 통치자이신 하나님의 보좌가 세워질 것입니다. 하나님은 타락한 이 세상을 포기하는 대신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주셨습니다( 3:16). 

신앙의 목표는 이 세상을 포기하고, 하루라도 빨리 지구를 떠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가 비록 죄의 땅을 딛고 살지라도 여기서부터 하나님 나라로 살아가야만 합니다. 우리의 소망은 하늘에 있는 본향( 11:16)에 들어가는 것이지만 그날까지 하늘의 분위기 속에서 이 세상을 살아야 합니다. 이것이 천국 복음의 실체이며 전해야 할 기별입니다. 어떻게 우리의 이웃들에게 천국 복음을 전할 수 있습니까? 이 땅에 산재해 있는 분쟁과 불의와 슬픔의 장소들을의와 평강과 희락”( 14:17)의 나라로 만드는 것입니다. 재림교회가 종말론적 공동체가 되는 길은 우리의 가정과 교회가서로 사랑하는 공동체가 되는 것이며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는 하나님의 나라가 되는 것입니다( 13:34; 19:19). “그제야 끝이올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