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4월 26일 금요일 - 보존하는 능력

guide_img.gif



너희는 세상의 소금이니”( 5:13)

 

그리스도의 이러한 말씀에서 우리는 인간의 감화력이 어떤 점에서 가치 있는지를 조금은 알 수 있습니다. 인간의 감화력은 그리스도의 영향력을 전달합니다. 그리스도께서 드높이시는 것을 드높이고, 바른 원칙을 전하고, 세상의 부패를 멈추게도 합니다. 그리스도만이 주실 수 있는 은혜를 널리 퍼뜨립니다. 열렬한 믿음과 사랑으로 결합된 순전한 모본의 힘으로 사람들의 삶과 품성을 고상하고 향기롭게 합니다. 하나님의 백성은 세상을 개혁하고 보존하는 능력을 발휘해야 합니다. 그들은 파괴하고 부패시키는 악의 영향에 대항해야 합니다.

세상에서 하나님의 백성이 해야 할 일은 악을 억제하는 것입니다. 인류를 향상시키고 정화하고 고결하게 하는 것입니다. 인애와 사랑과 자비의 원칙을 발휘해서, 온 사회에 퍼져 있고 교회마저 부패시킨 이기심이라는 뿌리를 뽑아내야 합니다. …사람들이 하늘의 진리와 사랑의 감화에 마음을 연다면, 이러한 원칙들은 광야에 흐르는 시냇물처럼 다시 흘러넘쳐서 모든 것을 적실 것입니다. 현재 불모와 기근에 시달리는 곳에 생기가 돌게 할 것입니다. 주의 길을 계속 따르는 자들의 감화는 영원토록 오래 남을 것입니다. 그들은 하늘의 평화가 선사하는 즐거움을 전달할 것입니다. 그런 평화는 지속적으로 활기와 깨우침을 주는 능력이 됩니다.

다시 말하지만, 세상에는 막힘없는 감화력이 필요합니다. 그리스도께서는이같이 너희 빛이 사람 앞에 비치게 하여 그들로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 5:16)고 말씀하십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한 자들의 삶에서 비취는 빛은 저절로 생기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세상의 빛과 생명이신 분에게서 비롯됩니다. …믿는 모든 사람에게 그리스도는 빛과 생명과 거룩함과 성결함이 되십니다. 그분의 빛은 모든 선한 일 속에서 전달되고 주어집니다. 그분의 은혜는 또한 여러 다른 통로로 세상의 소금 역할을 합니다. 이 소금은 그 역할이 발휘되는 곳이라면 집에서든 지역 사회에서든 선한 것을 보존하고 악한 것은 소멸하는 능력이 됩니다. 진정한 종교는 세상의 빛과 소금입니다.

은혜와 지식의 샘은 항상 넘쳐흐릅니다. 그것은 마르지 않습니다. 우리는 이렇게 넉넉하고 풍성한 샘에서 마시고 있습니다.

 

<리뷰 앤드 헤럴드> 1899 8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