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8월 28일 수요일 - 언제나 어디서나

guide_img.gif



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3:6)

 

성경적인 신앙은 기분 내키는 대로 입었다 벗었다 할 수 있는 옷이 아닙니다. 이 신앙은 모든 것에 영향을 미치며 우리를 끈기와 자제력 있는 그리스도의 추종자가 되도록 이끌며 그분처럼 행동하고 걷게 합니다.

불쌍히 여겨야 할 이들, 사랑과 위로의 말을 건네주어야 할 이들에 대해 의식해 본 적이 없는 사람은 소중한 은사를 활용하지 못한 데 대해 죄책감을 느끼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를 따르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그리스도인의 친절과 사랑을 보여 줄 기회를 얻을 것입니다. 그와 같이 자신이 예수 그리스도의 신앙을 지닌 사람임을 증명할 것입니다.

이 신앙을 지닌 사람은 가혹하고 부당하게 취급받는 상황에서도 인내하고 견디는 법을 배웁니다. 악을 악으로, 욕을 욕으로 갚지 말고 도리어 복을 빌라 이를 위하여 너희가 부르심을 받았으니 이는 복을 이어받게 하려 하심이라(벧전 3:9). 그리스도께서는 욕설을 듣고 욕설로 되받아치시지 않았습니다. 그분의 신앙에는 온유하고 차분한 정신이 따릅니다.

성경적인 신앙에는 인내, 친절, 극기, 자기희생이 필요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삶에 지속적인 원칙으로 자리 잡으면 우리와 관계된 모든 것, 모든 말, 모든 사소한 행동에서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백성임이 드러날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마음에 받아들이면 자부심과 자기를 신뢰하는 정신이 빠져나갈 것입니다. 성령께서 하나님의 일로 우리 마음을 채우시므로 우리의 삶은 선을 위한 능력이 될 것입니다.

우리 스스로는 그리스도의 신앙을 획득할 수도 실천할 수도 없습니다. 인간의 마음은 만물보다 더 거짓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예수님은우리가 죄에서 깨끗해지는 법을 알려 주셨습니다. 내 은혜가 네게 족하도다(고후 12:9)라고 그분은 말씀하십니다. 우리 믿음의 시작이자 끝이신 예수님에게 눈을 돌린다면 우리는 그 얼굴의 광채를 보고 그분의 형상을 반사할 것이며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성숙한 사람이 되기까지 자라날 것입니다. 우리의 신앙은 매력적일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의라는 향기를 풍길 것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행복할 것입니다. 의와 평화와 기쁨을 영적인 양식과 음료로 삼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리뷰 앤드 헤럴드>, 1897 5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