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8월 30일 일요일 - 영적 신체적으로 건강하려면

guide_img.gif



그리하면 네 빛이 새벽같이 비칠 것이며 네 치유가 급속할 것이며 네 공의가 네 앞에 행하고 여호와의 영광이 네 뒤에 호위하리니”( 58:8)

 

모두 이렇게 되기를 바라고 있지 않습니까? 하늘 아버지의 뜻에 따라 일하면 건강과 평화가 따릅니다. “공의가 네 앞에 행하고 여호와의 영광이 네 뒤에 호위하리니 네가 부를 때에는 나 여호와가 응답하겠고 네가 부르짖을 때에는 내가 여기 있다 하리라 만일 네가 너희 중에서 멍에와 손가락질과 허망한 말을 제하여 버리고 주린 자에게 네 심정이 동하며 괴로워하는 자의 심정을 만족하게 하면 네 빛이 흑암 중에서 떠올라 네 어둠이 낮과 같이 될 것이며 여호와가 너를 항상 인도하여 메마른 곳에서도 네 영혼을 만족하게 하며 네 뼈를 견고하게 하리니 너는 물 댄 동산 같겠고 물이 끊어지지 아니하는 샘 같을 것이라”(Med. mis., 1891. 6.).

여러분이 헐벗은 자를 입혀 주고 가난한 이들을여러분의 집에 들이며 굶주린 이들에게 양식을 나누어 준다면 여러분의빛이 새벽 햇살처럼 빛날 것이며여러분의상처가 쉽게 나을 것입니다. 선행은 질병의 훌륭한 치료제입니다(2증언, 29).

남에게 선을 베풀면서 즐거워하면 밝은 기분이 번개처럼 신경을 타고 흐르며 혈액 순환이 원활해지고 몸과 마음도 더 건강해집니다(4증언, 56).

순수하고 정결한 신앙은 감상적인 게 아니라 자비와 사랑의 수고를 실천하는 것입니다. 이 신앙은 건강과 행복을 위해서도 필요합니다. 이런 신앙은 타락한 영혼의 전에 들어가 악한 침입자들을 채찍질하며 쫓아냅니다. 이 신앙이 지배하는 곳에서는 모든 것이 깨끗해지고 마음이 밝아집니다. …이런 신앙을 지니면 하늘을 향해 영혼의 창이 열리고 하나님의 사랑이 눈부시게 비칩니다. 고요와 평화가 몰려옵니다. 신체적·정신적·도덕적 힘이 강해집니다. 하늘의 기운이 활발하게 살아 움직이면서 영혼을 채워 주기 때문입니다(RH, 1901. 10.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