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11월 16일 월요일 - 그리스도는 세상을 이기셨다

guide_img.gif



이것을 너희에게 이르는 것은 너희로 내 안에서 평안을 누리게 하려 함이라 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 16:33)

 

그리스도께서는 굴욕의 마지막 발걸음을 옮길 때, 영혼이 가장 깊은 슬픔 둘러싸여 있을 때 제자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이 세상의 임금이 오겠음이라 그러나 그는 내게 관계할 것이 없으니 이 세상 임금이 심판을 받았음이라. 이 세상의 임금은 이제 쫓겨날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자신의 마지막 큰 싸움에서 벌어질 장면들을 예언적 안목으로 훑어보셨습니다. 그분은 다 이루었다라고 크게 외칠 때 온 하늘이 환호할 것을 아셨습니다. 멀리서 흘러나오는 음악과 하늘 궁정에서 외치는 승리의 함성이 그분의 귀에 들렸습니다. 그러면 사탄의 제국에 종말을 고하는 종소리가 울리고 그리스도의 이름이 온 우주를 통하여 이 세계에서 저 세계로 선포될 것을 그분은 아셨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자신을 따르는 자들을 위해 그들이 요청하거나 생각할 수 있는 이상으로 더 많은 것을 해 주실 수 있다는 사실에 기뻐하셨습니다. 세상이 창조되기 전에 주어진 놀라운 칙령을 알고 계신 그분은 확신 있게 말씀하셨습니다. 전능하신 성령으로 무장한 진리가 악에 대한 투쟁에서 승리할 것이며 피 묻은 깃발이 그분을 따르는 사람 위에서 당당하게 휘날리게 될 것을 예수님은 아셨습니다. 그분은 신실한 제자들의 삶이 자신의 삶과 같이 끊임없는 승리의 연속일 것임을 아셨습니다. 이 땅에서는 승리처럼 보이지 않지만 위대한 훗날에 인정받게 될 승리인 것입니다.

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 그리스도께서는 실패하거나 낙담하지 않으셨습니다. 그분을 따르는 자들도 그와 같은 참을성 있는 믿음을 나타낼 것입니다. 명백한 불가능이 앞길을 막을지라도 그분의 은혜를 힘입어 앞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우리는 악에 맞서는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세상이나 죽음이나 지옥도 어찌할 수 없는 능력, 그리스도께서 승리하신 것처럼 승리하게 하는 능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소망, 679~680).

 

***

가장 연약할지라도 저 강력한 이름을 피난처로 삼는 영혼 앞에서 사탄은 떨면서 달아납니다(MS 15, 1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