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7월 8일 안식일 - 구속자, 제사장, 왕

guide_img.gif



이러한 대제사장은 우리에게 합당하니 거룩하고 악이 없고 더러움이 없고 죄인에게서 떠나 계시고 하늘보다 높이 되신 이라”( 7:26)

 

하나님의 명령으로 레위 지파는 성소 봉사를 위해 구별되었습니다. 고대에는 모든 남자가 자기 가족의 제사장이었습니다. 아브라함 시대에는 제사장 직분이 장자의 타고난 권리로 여겨졌습니다. 주님께서는 이제 모든 이스라엘의 장자 대신에 레위 지파가 성소를 위해 일하도록 하셨습니다. …그중 제사장 직분은 아론의 가족에게 국한되었습니다. 아론과 그의 아들들만이 여호와 앞에서 봉사하도록 허락되었습니다. 그 지파의 나머지 사람은 성막 관리를 담당했습니다.

제사장에게는 직무에 어울리는 특별한 복장이 지정되었습니다. “네 형 아론을 위하여 거룩한 옷을 지어 영화롭고 아름답게 할지니라고 하나님이 모세에게 지시하셨습니다( 28:2). …제사장의 복장과 품행은 보는 이로 하여금 하나님의 거룩함, 그분께 드리는 예배의 신성성, 그분 앞에 나아가는 자에게 필요한 순결을 느끼게 해야 했습니다. 성소 자체뿐 아니라 제사장의 봉사 역시하늘에 있는 것의 모형과 그림자가 되어야 했습니다( 8:5)(부조, 350~352).

백성은 매일 모형과 그림자를 통해 구속주요 제사장이요 왕이신 그리스도의 강림에 관한 위대한 진리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해마다 한 번씩 그들은 그리스도와 사탄 간의 대쟁투를 종결짓는 사건, 즉 우주를 죄와 죄인에게서 정결하게 하는 사건에 마음을 집중해야 했습니다. 모세의 예식에 소개된 희생과 제물은 언제나 더 나은 봉사, 즉 하늘의 봉사를 가리키고 있었습니다(선지, 684~685).

우리를 위해 그분(예수님)이 치른 희생의 공로는 아버지께 드려지기에 충분했습니다(정로, 36).

그리스도의 속죄하는 보혈이 우리에게 값없이 주어졌습니다. 이것을 가장 소중한 특권으로, 죄인에게 허락된 가장 위대한 복으로 여겨야 합니다(화잇주석, 14: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