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11월 17일 화요일 - 그리스도인들은 시대마다 승리했다

guide_img.gif



무릇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 세상을 이기는 승리는 이것이니 우리의 믿음이니라(요일 5:4)

 

사도들은 확실한 기초, 곧 만세의 반석 위에 세워졌습니다. 이 기초에 그들은 세상에서 채석한 돌들을 가져왔습니다. 건축자들이 방해받지 않고 일한 것은 아닙니다. 그리스도의 원수들이 반대하는 바람에 그들의 일은 극도로 힘들어졌습니다. 그들은 거짓을 기초로 삼고 있는 이들의 아집과 편견과 증오에 맞서야 했습니다.

왕들, 총독들, 제사장들과 관원들은 하나님의 전을 파괴하려고 애썼습니다. 그러나 충성된 사람들은 투옥과 고문과 죽음을 무릅쓰고 사역을 진행했고 구조물은 아름답고 균형 있게 지어졌습니다.

그리스도 교회가 세워지자 여러 세기 동안 격렬한 박해가 따랐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성전 세우는 일을 생명보다 귀하게 여긴 사람들이 부족했던 적은 결코 없었습니다.

의의 원수는 주님의 건축자들에게 맡겨진 일을 중단시키려고 온갖 노력을 쏟아부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자신을 증거 없이 내버려 두지 않았습니다. 성도들에게 주어진 믿음을 능숙하게 변호할 일꾼들이 양성되었습니다. 이들의 인내와 영웅적 행동이 역사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중의 많은 이가 사도들처럼 자신의 의무를 다하다가 스러졌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전은 꾸준히 세워졌습니다. 일꾼들이 죽임을 당했으나 사역은 발전했습니다. 왈덴스인(왈도파), 존 위클리프, 후스와 히에로니무스, 마르틴 루터와 츠빙글리, 크랜머, 래티머, 녹스와 위그노들, 존 웨슬리와 찰스 웨슬리 등 그 외에 수많은 무리가 영원 무궁히 지속될 재료를 반석으로 가져왔습니다. 지나온 수백 년 역사에서 우리는 반석을 이룬 살아 있는 돌들이 오류와 미신이라는 어둠을 가르는 빛줄기가 되어 반짝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귀중한 보석들은 영원토록 더 밝게 빛을 내뿜으면서 하나님의 진리에서 나오는 능력을 증언할 것입니다.

 

 

사도행적, 596~5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