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울에 많이 추웠나요? 작년보다 덜 추웠나요?

사람들은 온실가스 때문에 지구의 평균기온이 점점 높이 올라간다고 합니다.

그러면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지 퀴즈로 알아보겠습니다.

1번 방에 전기 스위치를 끈다.

2번 자가용 대신 버스를 타고 다닌다.

3번 샤워할 때 물을 아낀다.

4번 소고기를 먹지 않고 콩으로 단백질을 먹는다.

정답은 무엇일까요? 예, 4번입니다.

여러분은 소고기를 좋아하나요? 얼마나 먹고 있나요?

소고기를 먹지 않는 것과 지구를 덥게 하는 온실가스는 무슨 상관이 있을까요?

세계에는 음식이 없어 굶는 사람들이 많은데 전 세계에서

곡식을 기르는 땅의 33%정도가 소가 먹는 사료를 재배하는데 사용됩니다.

미국에서만 40%이상의 곡식을 기르는 땅이 소의 사료를 만들기 위해 쓰이고 있습니다.   

어떤 과학자들은 미국인이 소고기 대신 콩을 먹는 단 한 가지를 변화시키면

2020년도에는 온실가스를 반 이상 줄일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소고기를 가장 많이 파는 브라질에서는 소가 먹는 사료를 만들기 위해

아마존 열대우림의 많은 부분을 밭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콩을 그대로 먹으면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음식이 훨씬 많아질텐데

콩을 먹은 소를 잡아먹으니 그만큼 사람의 양식이 부족해지는 것입니다. 그리고

소는 한번 먹은 것을 다시 씹어먹는 되새김질을 하면서 독한 메탄가스를 내뿜는데

메탄가스는 이산화탄소 보다 21배나 더 지구의 기온을 높인다고 합니다.

소고기를 냉동실에 넣어서 멀리까지 옮길 때에도 많은 온실가스가 생깁니다.

옥스퍼드 대학교의 마코 스프링만 박사팀은 2050년까지 사람들이 잘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는 고기를 지금의 10분의 1로 줄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열 번 먹을 소고기를 한 번만 먹어야 사람들이 살아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사람을 만드실 때 주셨던 음식은 무엇인지 창세기 1장 29절을 보겠습니다. 

시작!

"하나님이 이르시되 내가 온 지면의 씨 맺는 모든 채소와 씨 가진 열매 맺는

모든 나무를 너희에게 주노니 너희의 먹을 거리가 되리라."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대로 음식을 먹으려고 노력하는 자녀들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엄마, 아빠 옆에 가서 목사님 말씀 잘 들으세요.

https://www.sciencetimes.co.kr/?news=%ea%b8%b0%ed%9b%84%ec%9e%ac%ec%95%99-%eb%a7%89%ec%9c%bc%eb%a0%a4%eb%a9%b4-%ec%86%8c%ea%b3%a0%ea%b8%b0-%eb%a8%b9%ec%a7%80-%eb%a7%88%eb%9d%bc#:no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