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도 어느덧 보름이 지났습니다.

 

국내외에 계신 모든 재림 성도님 여러분.

가정 가정 마다 하나님의 선하심을 맛보시고 나누어 주시는 희망차고 아름다운 한 해 되시길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작년 한해는 주로 원시부족 개척사역지 바라바이크의 땅 에쉬케쉬에서 보냈다면 이번 새해 연초는 좀 특별하게 보내고 있습니다.

 

차 선교사는 므완자에 설립될 간호대학을 설계하고, 아내인 저는 마사이 어린이들을 위한 "Fun Bible English"라는 책을 쓰며 어느덧 1월의 중순을 맞이했지요.

 

오늘은 이 특별한 두 프로젝트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1. 탄자니아 므완자 간호대학 설계

 

-빅토리아 호수를 낀 아름다운 해안도시, 므완자(Mwanza)에는 1972년 한 목회자의 사택 거실을 기반으로 시작한 첫 재림교회 진료소가 있습니다. 40년이 흐른 지금,  거실 진료소는 15개의 병상을 갖추고 하루 24시간 동안 100여명의 환자들을 돌보는 마을의 의료센터로 성장했습니다.

 

세계 선교부의 도움을 받아 현재 이 지역 관할 주민 800만명의 인구를 위한 병원이 진료소 부지 위에 세워지고 있습니다. 의료 서비스 또한 광범해져서 외래 환자와 응급 환자 진료, 모자 건강 관리, 입원 환자 진료 및 수술 등이 포함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에 힘입어 탄자니아연합회는 바로 이 병원 옆에 간호대학을 설립할 예정입니다. 국내(탄자니아)에서 유일한 재림교단 대학인 University of Arusha(UoA)는  단과 대학으로 아쉬움이 있던 터에 복음 전파와 함께 쐐기 역할을 하게 될 의료선교사를 양성할 간호대학이 설립되는 것은 무척이나 고무적인 일입니다.

 

이 특별한 사명을 위해 간호대학 건물과 8개의 사무실을 갖춘 행정관, 도서관, 기타 부대시설들이 필요한데 연합회와 협력하는 가운데 준비 하고 있습니다.

 

모쪼록 이곳에 세워질 재림 간호대학을 통하여 예수님을 의원으로 모시는 예수바라기 의료인들이 배출되고, 이들을 통해 몸과 마음이 고침을 받는 아름다운 역사가 일어나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ssssss.jpg

- 학교 건물과 행정관

 

행정관.jpg

  - 행정관 내부

 

2. 마사이와 바라바이크 어린이들을 위한 "Fun!! Bible English"

"Victory English Bible Class"를 운영하면서 늘 아쉬웠던 것은 '성경' 이야기가 전혀 없는 영어교재, 마사이와 같은 유목민 아이들의 눈과 귀에 익숙한 단어들로 구성된 영어교재의 부재였습니다.

영어교재 자체에 성경 이야기를 다 넣으면 어떨까? 그렇게 하면 영어공부 따로 성경이야기 따로 들려주지 않아도 될텐데... 하는 아쉬움이 늘 제 마음에 맴돌았지요. 영어가 주가 아니라 예수님에 대해 알려주고 싶어 이 클래스를 열었는데 아예 교재 안에 성경 이야기가 가득한 책을 만들면 어떨까! 그 때부터 영어 교재 집필이 시작되었습니다.

영국의 지배를 받은 탄자니아는 스와힐리어와 함께 영어가 제 2의 공용어입니다. 따라서 서점에 가면 제법 다양한 종류의 영어교재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마사이와 같이 도시에서 떨어져 자기들만의 문화를 이루며 살아가는 전통 부족 어린이들에게 책의 알파벳을 소개할 때마다 등장하는 X-Xylophone(실로폰)이나 Y-Yoyo(요요)와 같은 단어들은 고개를 갸우뚱 거리게 하기에 충분합니다. H- Hamburger(햄버거)는 또 어떻구요? 한번도 먹어보지도 쳐보지도 만져보지도 못했던 단어들을 영어로 익힌다는 건 마사이나 에쉬케쉬 바라바이크 아이들에게는 너무나 어려운 일인 것입니다.

그래서 A-Z까지 총 26개의 단원 안에 빠짐없이 성경이야기를 넣고, 그 내용을 간단한 Coloring등으로 Activity를 하며 익히도록  하고, 기억절을 쓰고 외우며, 간단한 문법과 어휘를 익힐 수 있도록(물론 마사이 아이들이 대부분 알 수 있는 단어들로) 초급용 책을 완성하였습니다.

 

아직 제본에 맡기진 않은 상태지만 이 교재로 랑기제베 아이들을 만날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마음이 설레입니다.

모쪼록 부족한 편저입니다만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고 가르치시는 아름다운 수업이 되도록 도와주시길...

함께 기도해 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영어교재.jpg

 -영어 교재 첫 표지와 목차

 

00000영어교재.jpg

 

-Lesson 5 E: 엘리야/ 옆은 기억절에 사용된 동사들을 익히는 파트

 

00001영어교재.jpg

 

- 각 단원 뒤쪽은 간단한 문법이나 영작, 각 알파벳과 관련된 단어 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