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이 조금 늦었습니다.

그동안 생각할 것과 바쁜 일이 많았기 때문이죠^^
2011년 가을 기도주일이 지난 9월 26일-30일까지 있었습니다.
새로운 학기와 새로운 변화속에 가진 기도주일이었습니다.
홍콩은 3월에 새로운 학기를 시작하는 한국과 달리 새로운 학기가 9월에 시작합니다. 

이번 학기는 구조적으로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지난 4년간 선교적인 부흥을 이루어 왔던 상황들이 새로운 학기를 맞이하면서 크게 변화되어서 캠퍼스미션도 도전을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대학생들이 배 이상 늘어났고 대학생과 더불어 전도의 주대상이었던 Pre-College과정(CF, F7)이 없어졌습니다. 

홍콩의 교육제도의 변화때문이지요.
따라서 저희 학교도 그 변화로 구조적으로 이렇게 변하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학기를 시작하면서 이러한 학교의 변화에 당황하게 되었고 큰 압박을 받게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 해결책과 선교아이디어를 가지고 계시다고 믿고 새벽기도와 많은 시간 기도하면서 생각하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래서 받은 방법은 획기적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변화에 올바르게 대처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확신하였습니다.
먼저 저희 사무실과 대학생들이 주로 강의를 듣는 빌딩이 떨어져 있어서 우리의 마음은 늘 대학생들을 향하지만 물리적으로 일단 떨어져 있어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적었습니다.
그래서 저희 사무실을 대학생들이 강의를 듣는 건물로 옮겼습니다.
그리고 이제까지는 70%정도 학생들을 접촉하고 구도자를 얻는 방법으로 학교행사(기도주일, 텐텐클럽, 투투클럽 등등)를 주로 의지했는데 이제는 학교행사보다는 개인적인 접촉과 관계형성을 통하여 학생들을 사귀고 구도자를 얻는데 집중할 수 있도록 선교체제를 바꾸었습니다.
그래서 사무실을 옮기는 한편, 그외의 일들을 줄여서 학생들을 자연스러움을 가장(?)하여 캠퍼스에서, 학생휴게실에서, 컴퓨터실에서 접촉, 관계형성, 성경공부초청으로 하였습니다.
안식일에도 우리가 주로 프로그램들을 준비, 인도하기 때문에 일이 많았는데, 이제는 침례를 받은 영혼들과 기존의 AY들이 화합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격려, 정착시킴으로써 영혼들이 경험과 봉사를 통하여 성장하고 우리는 일을 줄이고 더욱 선교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선교 2단계 과정에 들어섰다고 생각합니다.
1단계는 집중적인 전도를 통하여서 침례, 교인들을 많이 만들고, 2단계는 침례받은 영혼들이 봉사, 성장, 리더가 되도록 하고, 3단계는 청년교회를 세우는 것입니다.
청년교회는 아마 제가 있는 동안은 때가 오지 않을 것 같다고 생각하지만 꿈을 꿉니다.
청년교회로 가는 첫 걸음이라고 할 수 있는 청년예배에 대한 의논이 시작되었습니다.
청년교회(학생교회)는 2010년부터 꿈꾸던 일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면 이루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기도주일은 중국인 강사를 초청하였습니다.
목사님은 아니지만 영적인 힘을 느낄 수 있는 분입니다.
이름은 Mark Mak이고 과거에 홍콩정부공무원이었고, 저희 학교에서 교사로도 있었고 지금은 예언의 신의 가르침에 따라서 중국에서 건강사업(건강채식식당과 요양원)을 자비량으로 하고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태풍이 와서 금요일은 집회를 하지 못했습니다.
마음이 정말 아팠지만 받아들였습니다.
집회시간 외에 런치타임특별 프로그램(사랑의 선물 배달, 특별한국음식 Offer, Photo Taking Contest, 사랑의 편지 쓰기, 성경절 암송, 내  인생의 목표 맞추기)과 저녁 기숙사특별부흥집회를 경영하였습니다.
이번이 기회가 되어서 11월달에 강사 Mark Mak이 경영하는 건강채식식당과 요양원을 신학과생들과 함께 방문하였습니다. 

매해 있는 신학과리트리트를 저(교목)와 함께 가는데 11월에 그곳에 다녀왔습니다.
이번 기도주일은 학생들의 종교, 신앙에 대한 생각들을 더 많이 이해하는 중요한 기회였고 앞으로의 선교방향과 계획수립에 중요한 데이타가 되었습니다.

 

기도주일 베너

SAM_0107.jpg

 

기도주일 준비

SAM_0068.jpg

 

강사 Mark Mak의 설교

SAM_0053.jpg

 

English Spleaker를 위해 라디오를 이용한 통역전달

SAM_0072.jpg

 

기도주일 집회

SAM_0075.jpg

 

기도주일 집회후 작은 기도회

SAM_0082.jpg

 

런치타임특별프로그램-사랑의 편지쓰기(Warm Fuzzy)

SAM_0093.jpg

 

사랑의 선물 배달

SAM_0097.jpg

 

내 인생의 목표 맞추기

SAM_0059.jpg

 

특별 한국음식 Offer

SAM_0085.jpg

 

pro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