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1006.jpg

2018년 4기 1과 10월 6일 안식일학교 교과, "창조와 타락"의 동영상 설교입니다. 이곳을 클릭하시면 MP3 음성 파일을, 이곳을 클릭하시면 대총회 목회부에서 정리한 교과의 요약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Hope TV 에서 편집한 아래의 교과 요약은 매주 김숙영 박사님께서 번역해주셨습니다

 

1과 창조와 타락

 

1. 연합의 기초는 사랑

   가. 창세기 1:26-27, 이 영감 받은 기록은 창조주 하나님과 우리 인간 가족을 향한 그분의 의도에 대하여 무엇을 가르쳐 줍니까?

   ​나. 요한14:7, 8, 16, 우리가 우리의 창조주와 연합을 이루고 있다는 가장 뚜렷한 증거는 무엇입니까?

   ​다. 창세기 2:7, 21-25, 사랑과 하나 됨이 어떻게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신 영감 받은 기사에 계시되었습니까?

 

 

2. 타락의 결과들

   ​가. 창세기 3:1-6 불순종의 비극적인 이야기

   ​나. 불순종의 결과들

      ​ㄱ. 창세기 3:7 첫 번째 결과

      ​ㄴ. 창세기 3:8 두 번째 결과

      ​ㄷ. 창세기 3:12 -- 세 번째 결과

      ​ㄹ. 창세기 3:17-19 -- 네 번째 결과

      ​ㅁ. 창세기 4:8 -- 다섯 번째 결과

      ​ㅂ. 사랑의 창조주 하나님께 반역한 결과로 다른 어떤 부정적인 결과가 나타났습니까?

 

 

3. 계속된 불화와 분리

   ​가. 창세기 11:1-9, 바벨탑을 통해 그 탑의 건축자들에 대해 무엇을 알 수 있나요?

   ​나. 사랑의 창조주께서 우리가 그분과 또 서로간의 하나 됨을 경험하기 원하신다면 왜 하나님께서는 바벨탑에서 혼란을 일으키셨을까요?

   ​다. 오늘날 어떤 불화와 분리의 증거를 볼 수 있습니까?

   ​라. 우리는 어떻게 하나님과 또 서로 간에 사랑으로 연합함으로 하나님의 창조로 되돌아가는 과정을 도울 수 있을까요?

 

4. 하나님과 하나 됨으로 되돌아가는 여정

   ​가. 히브리서 11:8-19, 하나님과 하나 됨을 향한 여정에 관하여 부조 아브라함으로부터 어떤 교훈을 배울 수 있습니까? (창세기 22:1-14 참고)

   ​나. 하나님과의 더 가까운 관계를 위하여 낯익은 것들로부터 떠나도록 부름을 받았던 다른 성경 인물들에 대하여도 생각해 보십시오

   ​다. 하나님께서 그대를 하나님께로 더 가까이 이끌기 위해 안락한 곳을 떠나라고 부르셨던 경험을 나누어 보십시오

 

5. 축복하기 위해 축복받음

   ​가. 창세기 12:1-3, 왜 여호와 하나님께서는 그처럼 풍성한 복을 아브람과 그의 후손들에게 약속하셨습니까? (신명기 7:6-11과 갈라디아서 3:29 참고)

   ​나. 어떤 특별한 복이 그리스도인들에게 약속되었으며 우리는 어떤 복을 다른 이들과 나누도록 부름 받았습니까?

   ​다. 하나님께서 그대를 위해 무엇을 하셨는지를 다른 사람에게 이야기하며 그대가 복을 받았던 경험을 나누어 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