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1116.jpg

2020년 4기 7과 11월 14일 안식일학교 교과, "교육과 예배"의 동영상 설교입니다. 이곳을 클릭하시면 MP3 음성 파일을, 이곳을 클릭하시면 Hope TV에서 정리한 교과의 요약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Hope TV 에서 편집한 아래의 교과 요약은 매주 김숙영 박사님께서 번역해주셨습니다

 

7과. 교육과 예배

 

1. 우리 모두는 무언가를 숭배하고 있다

    가) 우리 모두는 무언가 또는 누군가를 숭배한다고 합니다. 오늘날 개인들이 숭배하는 것 또는 사람은 무엇입니까?

    ​나) 십계명에는 예배에 관한 세 가지 명령이 있습니다: 출애굽기 20:2-3, 4-6, 8-11. 오늘날 예배에 관한 계명 중 가장 무시되는 것은 무엇입니까?

    ​다) 왜 예배가 계시록 14:6-10 세 천사의 기별에서 그토록 중심적인 초점으로 대두됩니까?

 

2. 형상을 숭배하라는 명령

    ​가) 다니엘 3:1-7. 느부갓네살 왕이 이 법령을 만든 배경은 무엇입니까?

    ​나) 다니엘 3:8-18. 바벨론 이름으로 사드락, 메삭, 아벳느고로도 알려진 하나냐, 미사엘, 아사랴의 헌신과 용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합니까?

    ​다) 계시록 13:11-15. 사도 요한은 또 다른 형상과 사형 법령에 대해 어떤 예언을 했습니까?

    ​라) 다니엘 3:16-30에 기록된 결과는 우리가 거짓 예배에 참여하라는 미래의 명령에 대해 생각할 때 어떻게 도움이 됩니까?

    ​마) 거짓 숭배에 참여하라는 명령을 받거나 압력을 받았을 때의 경험을 나누어 보십시오.

 

3. 영과 진리로 예배

    ​가) 요한복음 4:24. 예수님께서 이 선언을 하신 배경은 무엇입니까?

    ​나) “영과 진리로숭배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다)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께서 영과 진리로 그분을 경배하는 자들을 찾으시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요한복음 4:23

    ​라) 사람들이 영과 진리로 하나님을 경배한 성경의 몇 가지 예를 나누어 보십시오.

    ​마) 시편은 지난 3,000년 동안 예배의 중요한 부분이었습니다. 그대가 영과 진리로 주님을 경배할 때 특별히 영감을 준 어떤 시편이 있습니까?

    ​바) 역대상 16:29. 거룩함의 아름다움으로 주님을 경배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사) 특별한 방식으로 주님의 임재를 느꼈던 예배의 경험을 나누어 보십시오.

    ​아) 누군가에게 영과 진리로 예배하도록 가르치는 것이 가능합니까, 아니면 이것이 전적으로 성령의 사역입니까?

    ​자) 그대가 영과 진리로 주님을 예배하려고 할 때 누가 그대에게 중요한 가르침을 베푼 사람은 누구였습니까?

    ) 의미있는 예배 시간을 준비하기 위해 개인적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안식일에 연속으로 듣는 찬미가 140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