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과 생명을 선택하라

 

1. 선택의 자유

) 하나님께서 우리의 잘못된 선택을 포함하여 처음부터 끝을 알고 계신다면(46:9-10) 왜 우리의 첫 조상에게 선택의 자유를 주셨을까요?

) 창조주께서는 우리의 시조가 그분의 명령에 순종하는지 선택할 자유를 시험하기 위해 무엇을 에덴동산에 두셨습니까? 창세기 2:8-9, 15-17

) 창조주께서 왜 금지된 나무를 동산 한가운데 두셨습니까? 아담과 하와가 뚜렷이 알고 있지 못했던 더 큰 그림은 무엇이었습니까?

) 우리의 시조는 어떤 어리석은 선택을 했습니까? 창세기 3:1-6

) 하나님께 불순종하기로 선택한 결과로는 어떤 것들이 있었습니까? 창세기 3:19, 23-24

) 하나님이 모든 사람을 사랑하신다면(요일 4:8), 왜 그분은 우리의 첫 조상에게 그들을 멸망으로 유인하려는 대적에 대해 경고하지 않으셨습니까? (계시록 12:7-12 참조)

) 선택의 자유가 좋은 것이라고 생각됩니까?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 잘못된 방식으로 선택의 자유를 행사했던 경험을 나누어 보십시오. 그 경험에서 무엇을 배웠습니까?

 

2. 생명을 선택하라는 간절한 호소

) 모세는 말년에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어떤 호소를 하였습니까? 신명기 30:15-19

) 이 간절한 호소는 모세에 대해 무엇을 알려 주나요?

) 생명을 선택하기로 한 우리의 결정은 주변 사람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신명기 30:19b

) 요한일서 5:11-13에 나타난 사도 요한의 가르침에서 생명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무엇을 배울 수 있습니까?

) 그대는 언제 예수님을 개인의 구주로 영접함으로 생명을 선택하였습니까?

) 생명을 선택하기로 한 결정이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그대의 관점을 어떻게 바꾸었습니까?

 

3. 사랑의 동기로

) 신명기 30:20. 여호와께서는 자기에게 순종하는 자들로부터 어떤 동기를 원하시나요?

) 성경 어디에서 하나님과의 사랑의 관계와 순종 사이에 밀접한 상관관계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까? 요한복음 14:15

) 성경에서 모든 구원의 계획이 사랑에 의해 동기가 부여되었다는 어떤 증거를 찾을 수 있을까요? 3:16, 요일 4:7-10

) 사랑이 있는 예배는 어떤 모습입니까?

) 측량할 수 없고 다함이 없는 사랑으로 그대를 사랑하시는 분과 영원을 보내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