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5월 10일 금요일 - 약속된 구속자

guide_img.gif

  

 

 

 

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너의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하시고”( 3:15).

 


아담과 하와는 하나님께서 그분의 창조 사역 속에 허락하신 지혜에 완전히 만족하며 거룩한 천사들의 지시를 따르며 지내야 했습니다. …


금단의 열매를 먹음으로 지식의 높은 경지에 이를 것으로 생각했던 그들은 죄와 죄책감에 빠졌습니다. 범죄와 추방 전에는 에덴에서 아담과 하와를 보호하도록 배정된 천사들이 이제는 이들 부부가 생명나무를 먹고 불멸을 입지 못하도록 낙원의 출입구와 생명나무로 가는 길을 지키게 되었습니다.


죄로 인해 아담과 하와는 낙원에서 쫓겨났습니다. 또 죄 때문에 낙원이 이 땅에서 옮겨졌습니다. 하나님의 율법을 범한 결과 그들은 낙원을 잃었습니다. 아버지의 율법에 순종하고 그 아들이 흘리는 속죄의 피로 말미암아 낙원을 되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


하늘에서 자신의 대담한 반역에 일부 천사들을 가담시키는 데 성공한 사탄은 그리스도와 충성스런 천사들 앞에서 의기양양해했습니다. 이제 그는 아담과 하와를 정복하는 데도 성공했으므로 그들의 에덴 집은 자기 것이 되었다고 주장했습니다. 하나님께서 지으신 세상이 자기 지배 아래 있다고 그는 거만하게 자랑했습니다. 세상의 지배자였던 아담을 정복함으로 그는 인간 종족을 자기 수하에 두었고 에덴을 인수하여 자기 본부로 삼았습니다. 그리고 거기에 자기 보좌를 세우고 세상의 통치가가 되고자 했습니다.


그러나 사탄의 계획을 좌절시키기 위해 하늘에서 즉시 대응책이 마련되었습니다. 두루 도는 화염검으로 묘사된 빛의 광선을 지닌 강한 천사들이 생명나무 주위에 수호자로 배치되어 사탄과 타락한 부부의 접근을 차단했습니다. …


하늘에서 회의가 소집되었고 그 결과 하나님의 사랑하시는 아들이 인류를 아담과 하와의 실패로 인한 저주와 수치에서 구속하시고 사탄을 정복하시기로 했습니다. 이 얼마나 놀라운 겸손입니까! 하늘의 통치자께서 타락한 인류를 사랑하고 동정하심으로 그들의 대속자와 보증이 되셨습니다.


<리뷰 앤드 헤럴드>, 1874 2 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