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12월 31일 화요일 - 지상 천국과 하늘 천국

guide_img.gif

  

 

 

 

 

"무엇이든지 전에 기록한 바는 우리의 교훈을 위하여 기록된 것이니 우리로 하여금 인내로 또는 성경의 안위로 소망을 가지게 함이니라”(롬 15:4).

품성을 형성하도록 우리에게 주어진 유예 기간은 한 번뿐이며 우리 운명은 우리가 꼴 짓는 품성의 여하에 달려 있습니다. 이 땅에서 그리스도의 은혜로 말미암아 하늘의 본을 따라 품성을 갖춘 사람은 성령의 은혜로운 감화력으로 영원한 상급에 합당하게 성숙할 것입니다. 그들은 정욕 때문에 세상에서 썩어질 것을 피하여 신성한 성품에 참여하는 자가 됩니다. 우리의 품성이 그리스도와 같아져서 하나님과 어린양께 찬양과 감사를 드리게 한다는 사실이 실현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선하심, 자비, 사랑에 감사하며 그분을 바라봄으로써 그분의 형상으로 변화하는 사람은 영생을 얻습니다. 그들의 품성은 그리스도의 품성과 같은 특징을 나타냅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백성을 위해 준비된 안식을 얻는 데 실패하지 않을 것입니다. …
하늘을 보려면 지상에서 하늘을 경험해야 합니다. 하늘에 들어가려면 하늘을 소유해야 합니다.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끊임없이 하나님께 다가감으로써 우리는 가정에서 하늘을 소유해야 합니다. 그리스도는 큰 매력의 중심이십니다. 그리스도 안에 숨는 자녀는 하나님을 만나고 거룩한 분에게 매료됩니다. 기도는 영혼의 생명입니다. 그것은 그리스도를 양식으로 삼는 것입니다. 그것은 의의 태양이신 분께로 완전히 고개를 돌리는 것입니다. 얼굴을 그분께 향하면 그분께서도 우리에게로 얼굴을 돌리십니다. …
단순하고 열렬하게, 참회하면서 기도하면 하늘의 심성이 크게 자랍니다. 이것을 대신할 만한, 또 영혼의 건강을 유지할 만한 다른 은혜의 수단은 없습니다. 기도할 때 영혼은 생명의 샘에 즉시 접촉할 수 있습니다. 기도는 영적 힘줄과 신앙의 근육을 강화시켜 줍니다. 보이지 아니하는 자를 보는 것같이 우리는 믿음으로 살기 때문입니다. …
하나님의 말씀은 영적 곡간입니다. 여기서 영혼은 생명의 양분을 얻습니다. 말씀 속에서 교리, 계율, 약속, 훈계, 권고, 격려를 얻어서 각 사람의 마음에 일어나는 비상사태에 맞설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사람은 말씀에서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됩니다.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케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하기에 온전케 하려 함이니라.”
영문 <시조>, 1893년 7월 31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