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1월 2일 목요일 - 깨어 기도하라

guide_img.gif

  

 

 

 

 

"만물의 마지막이 가까웠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정신을 차리고 근신하여 기도하라”
(벧전 4:7).

 구주께서는 인간의 곤경을 완벽하게 이해하셨습니다. 자기를 낮추어 인성을 쓰신 그분께서는 우리의 약점을 익히 알고 계셨습니다. 그리스도는 우리를 위해 모본의 삶을 사셨습니다. 그분은 모든 점에서 우리와 같은 처지에서 시험을 받으시므로 시험당하는 모든 이들을 어떻게 구원할지 아셨습니다. …
 그리스도께서는 친히 우리의 연약함을 짊어지셨으며 끊임없이 하늘 아버지께 하늘의 능력을 구하셨습니다. 그는 자주 숲 속에서, 호숫가에서, 산에서 열렬히 기도하셨습니다. 그분께서는 우리에게 깨어 기도하라고 명하셨습니다. 깨어 있는 마음으로 절실하게 찾는 일을 소홀히 하면 자기 만족과 영적 교만에 빠질 수밖에 없습니다. 하나님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마음 깊이 느끼지 못하면, 거룩하신 분의 도움을 구하는 열정적이고 진정 어린 기도는 거의 나오지 않습니다. …
 끊임없이 깨어 있는 것이 기도에 큰 도움이 됩니다. …하나님에 대해 즐겨 묵상하는 사람은 든든한 요새를 구축한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그런 사람은 영적 생활을 위협하는 위험을 재빠르게 알아채며 그와 같은 위기 감지 능력으로 말미암아 매 순간 하나님께 도움과 보호를 요청하게 됩니다. …
 그리스도인의 삶 가운데도 위기를 맞고 해야 할 의무를 실천하기 힘든 것처럼 보일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앞길에 몰려드는 구름과 우리를 둘러싼 위험은 주저하고 의심하고 기도하지 않는 사람의 앞에서 사라지지 않습니다. 그럴 때 불신의 마음은 말합니다. “이 장애는 결코 뛰어넘을 수가 없으니 길이 보일 때까지 기다리자.” 그러나 믿음의 마음은 모든 것을 바라고 모든 것을 믿으면서 전진할 것을 촉구합니다. …
 하나님을 신뢰하는 자들이라면 그분께서 그들의 마음을 악한 욕망으로부터 지키시고 유혹에 저항할 힘을 주시도록 매일 기도드리는 것이 당연합니다. …
 “모든 기도와 간구로 하되 무시로 성령 안에서 기도하고 이를 위하여 깨어 구하기를 항상 힘쓰”라. 또한 “그러므로 너희는 정신을 차리고 근신하여 기도하라”고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에게 권면합니다. 기도야말로 그리스도인을 위한 가장 확실한 안전장치이며 그들의 앞길을 가로막는 위험을 극복하는 최고의 방호 수단입니다.
<리뷰 앤드 헤럴드>, 1881년 10월 11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