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5월 4일 목요일 - 하나님의 자녀들 

guide_img.gif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1:12).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면 진리를 인정하게 되고 순결해집니다. …그런 사람의 마음에는 유혹을 물리치는 지속적인 원칙이 자리 잡습니다. “그리스도 안에 사는 사람은 더 이상 죄를 짓지 않습니다”(요일 3:6, 쉬운성경). 하나님은 그리스도 안에 있는 사람을 유혹에서 지킬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말로만 외치는 경건은 소용없습니다. 그리스도 안에 있는 사람이 그리스도인입니다. …인간의 마음이 하나님의 마음으로 바뀌지 않는 한 자신을 깨끗게 하려는 어떤 노력도 헛됩니다. 하나님을 아는 지식 없이 인간은 향상할 수 없습니다(화잇주석, 요일 3:3~6).

과연 나는 그리스도인인가?’라고 자문해 보십시오. 그리스도인이 된다는 것은 여러 가지를 깨닫는 것 이상을 뜻합니다. 단순히 교회 녹명책에 이름이 등록되는 게 아닙니다. 그리스도인이 된다는 것은 그리스도와 연결되는 것입니다. 단순하게 믿고 흔들림 없이 하나님을 붙드는 것이며 하나님 아들의 은혜를 힘입어 어린이처럼 하늘 아버지를 신뢰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이유는 진정 그것이 하나님의 명령이고 그분의 품성을 표현한 것이고 그분의 품성처럼 변함없는 것이기 때문입니까? 여러분은 여호와의 율법을 존중하고 사랑하십니까?(YI, 1893. 5. 18.)

하나님의 자녀로서 그리스도인은 복음에 제시된 높은 이상에 도달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완전하지 못한 채로 만족해서는 안 됩니다(청년, 73).

하나님은 자신을 구주로 받아들이는 사람에게 자기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십니다. 그리하여 마침내 그분은 그들을 자기 소유로 받아들여 영원히 함께 하실 것입니다. 이 세상에서 하나님께 충실한 사람은그의 얼굴을 볼 터이요 그의 이름도 그들의 이마에있을 것입니다( 22:4). 하나님을 뵙는 것 외에 하늘에서 무엇이 행복이겠습니까? 그리스도의 은혜로 구원받은 죄인이 하나님의 얼굴을 뵙고 그분을 아버지로 알고 지내는 것보다 더 큰 기쁨이 어디 있습니까?”(치료, 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