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5월 10일 수요일 - 마음이 바뀌어야 한다 

guide_img.gif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 3:3).

 

니고데모는 유대에서 지체 높은 사람이었고남들처럼 예수님의 교훈에 감명받았습니다. 구주의 입에서 나오는 교훈은 그에게 인상 깊었고 그는 놀라운 진리를 더 많이 배우고 싶었습니다.

니고데모는 예수님과 토론할 생각으로 찾아왔지만 예수님은 진리의 근본 원칙을 거침없이 드러내셨습니다. ‘너에게는 이론적 지식보다 영적 거듭남이 필요하다. 호기심을 채우려 하지 말고 새 마음을 얻어라. 하늘에 관한 것을 알고 싶으면 위에서부터 내려오는 새 생명을 받아야 한다.’고 니고데모에게 말씀하셨습니다(소망, 168~171).

성령이 효과적으로 활동하셔야만 새롭게 태어나고 마음이 바뀝니다. …교만과 자기 사랑은 하나님의 성령에 반발합니다. 인간은 천성적으로 자존심과 오만을 버리고 그리스도의 온유와 겸손을 따르기 싫어합니다. 그러나 영생의 길을 걸어가려면 자아의 속삭임에 귀를 막아야 합니다. 겸손하게 뉘우치면서하나님이여 내 속에 정한 마음을 창조하시고 내 안에 정직한 영을 새롭게 하소서라고 하늘 아버지께 간절히 기도해야 합니다( 51:10). 하나님의 빛을 받고 하늘 존재들과 협력하면 우리는다시 태어나고그리스도의 능력으로 더러운 죄에서 해방됩니다(YI, 1897. 9. 9.).

성령께서는 능하신 힘으로 인간의 성품을 완전히 바꾸어 그리스도 안에서 새로운 피조물로 만드십니다. …그런 사람은 말과 행동에서 구주의 사랑이 묻어납니다. 그는 높은 자리를 얻으려고 다투지 않으며 자아를 버립니다. 말과 행동에 예수님의 이름이 기록되어 있습니다(RH, 1902. 6. 10.).

인간의 거듭남이야 말로 최고의 기적이 아니겠습니까? 믿음으로 하나님의 힘을 의지하는 사람에게는 불가능이란 없습니다(9증언, 1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