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5월 13일 안식일 - 완전히 새로운 삶 

guide_img.gif



너희는 유혹의 욕심을 따라 썩어져 가는 구습을 따르는 옛 사람을 벗어 버리고 오직 너희의 심령이 새롭게 되어 하나님을 따라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 사람을 입으라”( 4:22~24).

 

대부분은 회심의 가치를 올바로 인식하지 못합니다. 세속적이고 죄에 기울어진 마음을 변화시켜 그리스도의 말할 수 없는 사랑과 그분의 아름다운 은혜와 하나님의 탁월함 깨닫게 하고 영혼이 거룩한 사랑에 젖고 하늘의 신비에 사로잡히게 하는 것은 작은 일이 아닙니다. 죄인이 이러한 것에 눈뜨면, 옛 생애는 역겹고 혐오스럽게 보입니다. 그는 죄를 미워하고 하나님 앞에서 마음을 깨뜨리며 그리스도를 영혼의 생명과 기쁨으로 받아들이고 이전의 쾌락을 버립니다. 새로운 마음, 새로운 애정, 새로운 관심, 새로운 뜻을 품습니다. …한때는 매력 없던 하늘을 이제는 풍요롭고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장래의 자기 집으로 여기게 됩니다. 거기서 그는 보혈로 자기를 구속하신 그분을 보고 사랑하고 찬양할 것입니다. 진저리 나던 성화의 사업이 이제는 즐겁습니다. 지루하고 흥미 없던 하나님의 말씀이 이제 연구의 주제이자 조언자가 됩니다. 성경을 영원하신 분의 필체가 담긴, 하나님의 편지로 간주하며 생각, , 행위의 기준으로 삼습니다. 그는 이 말씀에 담겨 있는 명령과 경고로 인해 마음이 떨리며 그 약속을 굳게 잡고 그 약속을 자신에게 적용하여 영혼을 힘 있게 합니다(2증언, 294~295).

그리스도의 변화시키는 은혜 안에 있으면, 하나님이 자신을 위해 마련하신 위대한 구원을 그토록 소홀히 여겼다는 사실에 대해 의분이 일어날 것입니다. 그제야 그는 자신의 몸과 혼과 영을 하나님께 드리며 하나님께서 주신 은혜를 힘입어 사탄과 교제를 끊어버립니다(청년, 278).

회심의 과정을 모두가 깨달아야 합니다. 그 열매는 변화된 삶 속에서 발견됩니다(MS 56, 1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