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5월 23일 화요일 - 우리 주님의 명령

guide_img.gif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침례를 베풀고”( 28:19).

 

이와 같이 그리스도께서는 제자들에게 임무를 맡기셨습니다. 그분은 사업 수행을 위해 충분히 준비하셨고 사업의 성공에 대한 책임을 몸소 지셨습니다. 그분의 말씀에 순종하고 그분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일하는 한 제자들은 실패하지 않을 것입니다. “모든 민족에게 가라. 사람이 거하는 땅 끝까지 가라. …믿음으로 일하라. …한 순간도 너희를 버리지 않겠다.”라고 그분은 명하셨습니다.

제자들에게 전한 구주의 명령에는 믿는 사람 모두가 해당됩니다. 이것은 세상 끝 날까지 그리스도를 믿는 모든 신자를 포함합니다. 영혼 구원 사업이 안수 목사에게만 달려 있다는 생각은 치명적인 오류입니다. 하늘의 영감을 받은 모든 사람에게 복음 사업이 위탁되었습니다. 그리스도의 생애를 받아들이는 사람마다 동료의 구원을 위하여 일하도록 임명되었습니다. 이 사업을 위해 교회가 세워졌고 이 신성한 맹세에 스스로 가담한 사람은 모두 그 때부터 그리스도와 동역자가 되겠다고 서약한 셈입니다(소망, 822).

우리는 거룩한 통로가 되어야 합니다. 하늘의 생명이 우리를 통해 사람들에게 흘러가야 합니다. 성령으로 온 교회가 활기를 얻고 충만하게 하여 사람들의 마음이 순결하게 연합해야 합니다. 침례를 받고 그리스도와 함께 장사된 자들은 새 생명으로 일어나서 그리스도의 삶에 대해 생생한 모본이 되어야 합니다. 우리에게 거룩한 명령이 주어졌습니다. …여러분은 구원의 복음을 전하는 데 자신을 바쳤습니다. 하늘의 완전함이 여러분의 능력이 되어야 합니다(9증언, 20~21).

한번은 영국의 웰링턴 공작이 이방인 선교의 가능성에 대해 토론하는 그리스도인들을 만났습니다. 이 사업이 투자에 비해 성공적일지 사람들은 그에게 의견을 물었고 그는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여러분이 받은 진군 명령이 무엇입니까? 성공은 여러분이 따질 문제가 아닙니다. 제가 이해한 게 맞는다면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는 것이 여러분에게 주어진 명령입니다. 진군 명령을 따르십시오”(복음,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