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5월 28일 일요일 - 의지를 올바르게 활용하라

guide_img.gif



너희 안에서 행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니 자기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너희에게 소원을 두고 행하게 하시나니”( 2:13).

 

너희가 온 마음으로 나를 구하면 나를 찾을 것이요 나를 만나리라”( 29:13)고 하나님은 약속하십니다.

온 마음으로 하나님께 굴복하지 않으면 우리를 하나님의 형상으로 회복시키는 변화는 결코 일어날 수 없습니다(정로, 43).

순결한 신앙은 의지와 관계 있습니다. 의지는 사람의 본성 가운데 있는 지배력이며 다른 모든 기능을 통제합니다. 의지는 취향이나 성향이 아니라 결정하는 능력이며 인간 안에 작용하여 하나님에 대한 순종 또는 불순종을 이끌어냅니다(5증언, 513).

구주께서는너희 중의 누구든지 자기의 모든 소유를 버리지 아니하면 능히 내 제자가 되지 못하리라고 말씀하십니다( 14:33). 하나님에게서 마음을 빼앗는 것은 무엇이든 버려야 합니다. 재물이 우상인 사람이 많습니다. 돈을 사랑하고 부를 갈망하는 것은 사탄과 하나 되는 지름길입니다. 또 평판과 세상의 명예를 숭배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이기적인 편리를 좇고 책임을 회피하는 삶이 우상인 사람도 있습니다. 이 천박한 굴레를 끊어버려야 합니다. 주님과 세상을 반반씩 섬길 수는 없습니다. 100퍼센트 하나님의 자녀가 아니라면 하나님의 자녀가 아닌 것입니다.

선하고 거룩한 것을 갈망하는 것은 좋습니다. 그러나 거기서 그친다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그리스도인이 되기를 희망하고 갈망하다가 잃어버림을 당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들은 하나님께 의지를 내맡기는 경지에 이르지 못합니다. 지금 그리스도인이 되기로 선택하지 않기 때문입니다(정로, 44~48).

주님은 단체로 구원하겠다고 제안하지 않으십니다. 각 사람이 선택해야 합니다. 각자 하나님의 은혜를 받아들여야 하며 자신이 맡아야 할 과정을 다른 사람이 택할 수는 없습니다(YI, 1895. 10. 17.).

연약하고 요동하는 인간의 의지를 전능하고 확고한 하나님의 의지에 결합시키는 사람은 누구나 순결하고 고상한 삶, 식욕과 정욕에 승리하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치료, 1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