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5월 31일 수요일 - 나를 위한 생명 보험

guide_img.gif



그러므로 형제들아 더욱 힘써 너희 부르심과 택하심을 굳게 하라 너희가 이것을 행한즉 언제든지 실족하지 아니하리라”(벧후 1:10).

 

인간이 비록 죄인이지만 불순종으로 멸망하지 않도록 하늘 궁정에서 대책이 마련됐습니다. 그리스도를 자신의 대속물과 보증으로 믿는 사람은 하나님께 선택 받고 그 기쁘신 뜻대로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자녀가 되게 하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인간의 대속을 위해 자신의 독생자를 내주어 충분한 대책을 마련하셨으므로 모든 사람이 구원받기를 원하십니다. 멸망하는 이유는 그리스도 예수를 통해 하나님의 자녀로 입양되는 길을 거절했기 때문입니다.

성경에 무조건적인 선택 같은 것은 없습니다. 한 번 은혜 안에 있다고 항상 은혜 안에 있는 것은 아닙니다. 베드로후서 2장에서는 이 점을 분명하게 지적합니다. 악한 길을 따른 사람에 관한 이야기에서그들은 바른길을 버리고, …불의의 삯을 사랑한 불의의 아들 발람의 길을 따라간 것이라고 설명되어 있는 것입니다(벧후 2:15, 새번역). 이런 부류에 대해 사도는의의 도를 안 후에 받은 거룩한 명령을 저버리는 것보다 알지 못하는 것이 도리어 그들에게 나으니라라고 경고합니다(벧후 2:21).

구원받은 사람이 받아들여야 할 진리가 있습니다.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것이 그들에게 영생이라는 것입니다. 생명의 길을 발견하고 진리 안에서 기뻐했다가 배교를 통해 타락하고 잃어버림을 당하기도 하는 위험에 대해 성경은 분명히 지적합니다. 따라서 매일 굳게 결심하고 하나님 앞에 회심해야 합니다.

한 번 은혜 안에 있으면 항상 은혜 안에 있다는 가르침을 떠받드는 사람은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셨느니라하신 명백한 말씀을 거역하는 것입니다(화잇주석, 1:4~5).

하나님께 택함 받아 영원한 생명 보험을 얻게 된 이들이 자신에게 주어진 유익을 확보할지 말지는 자신의 행동 노선에 따라 결정됩니다(화잇주석, 벧후 1: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