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6월 6일 화요일 - 작은 일에 충성

guide_img.gif



주인이 이르되 잘하였다 착한 종이여 네가 지극히 작은 것에 충성하였으니 열 고을 권세를 차지하라 하고”( 19:17)

 

달란트는 활용할수록 늘어납니다. 성공은 우연히 되는 것도, 운명에 의해서 되는 것도 아닙니다. 성공은 하나님의 섭리가 실현되는 것입니다. 믿음, 분별력, 덕성과 부단한 노력의 보상입니다. 주님은 우리가 받은 선물을 다 활용하기를 바라십니다. 그렇게 하면 더 큰 선물을 얻습니다. 우리에게 부족한 능력을 그분이 기적으로 채워 주시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주어진 것을 활용하면 그분께서 우리와 협력하셔서 온갖 능력을 강하게 키워 주십니다.

하나님의 능력을 믿으면 놀라운 일이 생깁니다. 약한 사람이 강해지고, 굳세게 노력하며, 커다란 유익이 결과로 나타납니다. 적은 지식을 겸손해하면서도 알고 있는 것을 알려 주고 더 깊은 지식을 부지런히 탐구하는 사람은 자기를 기다리는 하늘의 온갖 보물을 찾아낼 것입니다. 빛을 나눠 주기 위해 더 애쓸수록 더 풍성한 빛을 받게 됩니다.

(비유에서) 한 달란트를 받은 사람은가서 땅을 파고 그 주인의 돈을 감추었습니다.

가장 적은 달란트를 받은 사람은 그것을 활용하지 않고 내버려 두었습니다. 재능이 적어서 그리스도를 위해 봉사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에게 경고로 주어진 것입니다. 뭔가 대단한 일을 할 수 있다면 아주 기쁘게 그 일을 떠맡을 텐데 그저 하찮은 일밖에 못 하니 안 해도 괜찮다고 합리화하는 것입니다. 틀린 생각입니다. 주님은 재능을 나눠 주면서 품성을 시험하고 계십니다. 자기 재능 활용하기를 거절하는 사람은 불충실한 종임을 스스로 증명하는 것입니다. 다섯 달란트를 받더라도 그런 사람은 한 달란트 받은 사람처럼 그것을 묻어 버릴 것입니다.

여러분의 달란트가 아무리 적어도 하나님께는 다 쓸 데가 있습니다. 그 한 달란트가 지혜롭게 사용된다면 거기에 부여된 목적이 실현될 것입니다. 작은 일에서도 진전이 나타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그러면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일하셔서 갑절의 향상이 있게 하실 것입니다. 그분의 사업에서는 이런 작은 것이 매우 고귀한 영향을 끼칩니다(실물, 353~355, 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