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7월 4일 화요일 - 영혼의 성전에 계시는 성령

guide_img.gif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계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냐”(고전 3:16)

 

광명하고 거룩한 스랍 천사로부터 사람에 이르기까지 피조물 모두가 성전이 되어 그 속에 창조주께서 거하시는 것이 영원 전부터 하나님의 목적이었습니다. 죄로 인해 인류는 더 이상 하나님의 성전이 될 수 없었습니다. 사람의 마음은 죄악으로 어둡고 더러워져서 신령한 하나님의 영광을 더 이상 드러내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아들이 인간이 되심으로 하늘의 목적이 성취되었습니다. 하나님이 인류 안에 거하시며, 구원의 은혜를 힘입어 인간의 마음은 다시 하나님의 성전이 됩니다.

하나님의 계획에 따르면 예루살렘 성전은 각 사람에게 열려 있는 숭고한 운명을 끊임없이 증언해야 했습니다. 그런데 유대인은 성전을 그토록 자랑스럽게 여기면서도 정작 그 중요성은 깨닫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자신을 드려 성령이 거하실 성전이 되게 하지 않았습니다. 불경스런 거래로 시끌벅적한 예루살렘 성전 마당은 마음 성전의 실상을 여실히 드러냈습니다. …예수님은 장사판을 뒤엎어 성전을 깨끗하게 하시면서, 자기의 사명은 마음을 죄로부터그리고 영혼을 더럽히는 이기적인 욕망과 악습으로부터 정결하게 하는 것이라고 선언하셨습니다.

어떤 사람도 마음을 장악하고 있는 악의 세력을 스스로 내쫓을 수 없습니다. 그리스도만이 영혼의 성전을 깨끗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께서는 강제로 난입하지 않으십니다. 그 옛날의 성전에 들어갔던 것처럼 마음에 들어오시지는 않습니다. 그분은볼지어다 내가 문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리라고 말씀하십니다( 3:20). 또 들어와서 하루만 머물지 않으십니다. “내가 그들 가운데 거하며 두루 행하여그들은 나의 백성이 되리라고 그분은 말씀하십니다(고후 6:16). …그분이 거하시면 영혼은 깨끗하고 거룩해져서 여호와께 거룩한 성전, “성령 안에서 하나님이 거하실 처소가 됩니다( 2:22)(소망, 162).

부모가 자식에게 좋은 선물을 주기를 원하는 것 이상으로 주님은 자기를 섬기는 사람에게 성령을 주고 싶어 하십니다(행적,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