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11월 2일 금요일 - 믿을 때 임하는 하나님의 나라

guide_img.gif



너희가 믿을 때에 성령을 받았느냐아니라 우리는 성령이 있음도 듣지 못하였노라”( 19:2)

 

우리는 예수님이 직접 말씀하신 것처럼구름을 타고 큰 권능과 영광으로”( 13:26) 오시는 가시적이고 가청적이고 실제적인 재림을 기다립니다. 그날 회복된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 하나님의 나라로 살아가는 그리스도인은 얼마나 될까요?

하나님의 나라는 우리가 예수님을 구주로, 왕으로 모시는 그날에 우리 마음속에서 시작됩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빨리 하나님의 나라로 데려가고 싶으시지만 이 땅에 머무는 동안에 우리와 함께하시는 분입니다. 예수님은내가 세상 끝 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28:20)고 약속하셨습니다. 어떻게 하늘로 가신 예수님이 우리와 함께하실 수 있을까요?

예수님은 제자들에게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14:16)라고 약속하였습니다. 이 보혜사 성령은 우리속에”( 14:17) 계십니다. 그렇다면 성령님은 우리와 함께하시는데, 예수님은 어떻게 우리와 함께하시는 것일까요? 예수님은사람이 나를 사랑하면 내 말을 지키리니 내 아버지께서 저를 사랑하실 것이요 우리가 저에게 와서 거처를 저와 함께하리라”( 14:23)고 말씀하셨습니다. 즉 성령께서 우리 안에 거하실 때 아버지 하나님과 예수님도 우리와 함께 거하시는 것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성령께서 우리 안에 거하실까요? 우리가 예수님의 사랑과 그분의 은혜와 이루신 구원을 믿을 때에 성령께서 우리 안에 임재 하신다고 성경은 가르칩니다. 믿음으로 구원을 받듯 믿음으로 성령을 받습니다. 바울은 에베소의 제자들을 만나너희가 믿을 때에 성령을 받았느냐”( 19:2)고 물었습니다. 또 갈라디아서에서너희가 성령을 받은 것은 율법의 행위로냐 듣고 믿음으로냐”( 3:2) “너희에게 성령을 주시고 너희 가운데서 능력을 행하시는 이의 일이 율법의 행위에서냐 듣고 믿음에서냐”( 3:5)라고 묻습니다.

예수님을 믿을 때에 성령께서 우리 안에 거하시고, 하나님의 나라가 시작된 것입니다. 그래서 성령 없는 그리스도인은 있을 수 없습니다(롬 8:9). 그리스도의 제자들은 "믿음과 성령이 충만한 사람"입니다(행 6:5; 행 11:24). 참된 그리스도인은 '믿음'도 있고 '성령'도 계시는 하나님의 나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