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1월 31일 목요일 - 승리

guide_img.gif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승리를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노니”(고전 15:57)

 

승리는 의식 수행이나 과시로 얻는 게 아니라 최고의 사령관이신 하늘의 주 하나님께 단순하게 순종할 때 얻습니다. 이 지도자를 신뢰하면 결코 패하지 않습니다(6증언, 140).

삶의 골칫거리, 마음을 좀먹는 근심, 심적 고통, 괴로움 등은 성질을 다스리지 못한 결과입니다. …자아를 다스리는 일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합니다. 온유하고 조용한 정신으로 자신을 가꾸면 삶을 들쑤시는 문제의 99퍼센트가 사라질 것입니다. …옛사람은 죽고 새사람, 즉 그리스도 예수께서 영혼을 지배해야 합니다. 그래서 예수님을 따르는 이들이 진정이제는 내가 산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신 것”( 2:20)이라고 말할 수 있어야 합니다.

자신을 정복하기란 만만치 않습니다. 인간은 모든 면에서 부패하여 그리스도의 성령에 쉽게 복종하지 않습니다. 그리스도를 힘입어 이 승리를 얻지 못하면 아무런 희망이 없다는 사실을 모두가 절절히 느껴야 합니다. 승리는 가능합니다. 하나님께는 불가능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분의 돕는 은혜로 모든 악한 기질, 인간의 모든 부패를 넘어설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단호하게 이것을 붙잡으면 승리자가 될 수 있습니다(4증언, 348~349).

사탄의 유혹은 전보다 더 거세질 것입니다. 자기 때가 얼마 남지 않았음을 그가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삶과 죽음에 관한 모든 일이 곧 결정될 것입니다. 낙담과 시험에 빠져 있을 시간이 없습니다. 어떤 불행이 닥쳐도 꿋꿋함을 잃지 말고 야곱의 전능하신 하나님께 모든 것을 맡겨야 합니다. …우리가 당하는 시험마다 그분의 은혜가 족합니다. 그 시련이 전에 없이 극심하다 해도 하나님을 전적으로 신뢰한다면 그분의 은혜로 모든 유혹을 이기고 승리할 수 있습니다.

유혹과 시험이 닥칠 때 하나님께 다가가 기도하며 그분과 씨름합시다. 그분은 우리를 빈손으로 돌려보내지 않고 은혜와 이길 힘을 주시며 원수의 세력을 격파하십니다(초기, 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