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2월 14일 목요일 - 자녀 되는 권세

guide_img.gif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1:12)

 

아담의 죄로 인류가 절망스러운 비극에 빠졌을 때 하나님은 타락한 피조물을 끊어 버릴 수 있었습니다. 죄인이 받아 마땅한 처분을 그들에게 내릴 수 있었습니다. 진노의 잔을 이 세상에 쏟으라고 천사들에게 명령할 수도 있었습니다. 우주에서 오점이 된 지구를 제거해 버릴 수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분은 그렇게 하지 않았습니다. 쫓아내지 않고 오히려 타락한 인류에게 더욱 다가오셨습니다. 자기 아들을 보내셔서 우리 뼈 중의 뼈, 살 중의 살이 되게 하셨습니다.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1:14). 인간이 되어 인류와 관계를 맺으신 그리스도께서는 죄인을 하나님께로 더욱 가까이 이끄셨습니다. 그분은 신성에 인성을 옷 입었고 하늘 우주와 타락하지 않은 세계 앞에서 하나님이 인류를 얼마나 사랑하는지를 보여 주셨습니다.

인류에게 주신 하나님의 선물은 측량이 불가능합니다. 남김없이 주셨습니다. 더 할 수 있었다거나 더 큰 사랑을 보여 줄 수 있었다는 말은 그분 앞에서 꺼낼 수 있는 말이 아닙니다. 그리스도를 주심으로 그분은 온 하늘을 주신 것입니다(SD, 11).

우리는 자기 힘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된 것이 아닙니다. 그리스도를 자신의 구주로 받아들인 사람만이 하나님의 아들딸이 될 권세를 얻습니다. 죄인은 결코 자기 힘으로 죄를 제거하지 못합니다. …그러나누구든지 하나님의 이름을 믿는 사람은그분의 자녀가 된다는 약속이 주어졌습니다. 믿음으로 예수님에게 다가가는 사람은 누구나 용서를 받습니다(앞의 책, 12).

세상을 자기와 화목하게”(고후 5:19) 하기 위해 하나님이 그리스도 안에서 나타나기로 하셨습니다. 인간은 자기 힘으로는 순결하고 선하신 하나님과 조화될 수 없을 만큼 타락했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께서는 인간을 율법의 저주에서 속량하셨고 인간의 노력과 결탁할 수 있는 신성한 능력을 나누어 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아담의 타락한 후손들은 하나님께 회개하고 그리스도를 믿으면서 다시 한번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 있습니다(부조, 64).

그리스도를 받아들이면 그리스도의 생애를 살 수 있는 능력을 얻습니다(실물, 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