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8월 19일 수요일 - 친절하고 따뜻한 마음

guide_img.gif



서로 친절하게 하며 불쌍히 여기며 서로 용서하기를 하나님이 그리스도 안에서 너희를 용서하심과 같이 하라”(4:32)

 

예수께서 자신의 귀중한 삶에서 보이신 다정함과 자비를 모본으로 삼아 주변 사람들을 그와 같은 자세로 대하십시오. …삶의 큰 시련을 통해 쓰러지고 낙심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친절하고 용기를 북돋는 말 한마디만 들었어도 그들은 힘을 얻고 어려움을 극복해 냈을 것입니다. …친절하고 다정한 말, 수고를 덜어 주는 그리스도와 같은 노력이 얼마나 큰 영향을 끼치는지 우리는 알지 못합니다. 온화하고 상냥하고 부드러운 사랑의 정신이 아니고서는 잘못을 회복할 수 없습니다(5증언, 612~613).

주변 사람들과 교류할 때 여러분은 하나님의 자녀를 상대하고 있다는 점을 늘 명심하시오. 친절하고 따뜻하고 공손하게 행동하십시오. 하나님께서 값으로 사신 이들을 존중하십시오. 서로 친절하고 예의 바르게 대하십시오(RH, 1897. 8. 24.).

여러분의 마음에 적대감, 의심, 시기, 질투가 있다면 마음을 고쳐먹어야 합니다. 죄를 고백하십시오. 교우들과 사이좋게 지내십시오. 그들에 대해 좋게 이야기하십시오. 싫은 내색을 보이지 말고 남을 불신케 하는 암시를 보이지 마십시오. 여러분 자신을 보호하듯 그들의 평판을 보호해 주고 여러분이 예수께 사랑받듯 그들을 사랑하십시오(RH, 1884. 4. 29.).

하나님의 은혜를 받은 사람은 사업상의 거래에서 자신을 상대방과 같은 위치에 둡니다. 자신의 일뿐 아니라 상대방의 일도 헤아립니다. 다정하고 동정적이고 친절하게 사람들을 상대합니다. 바른 정신을 북돋고 고결하게 사는 생애, 이것이 바로 그리스도처럼 사는 것입니다.

넉넉하고 관대하라는 성경의 원칙, 선량하고 친절하고 공손하라는 원칙을 따라 사십시오(Letter 30, 18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