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8월 2일 월요일 - 가장 위대한 교사

guide_img.gif


예수께서 여러 가지를 비유로 가르치시니”( 4:2)

 

그리스도의 종교는 그 신앙을 받아들이는 사람을 결코 타락시키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 신앙은 인간을 거칠게 하거나 난폭하게 하지 않으며 무례하거나 거만하거나 또는 격정적이거나 완고하게 하지 않습니다. 그 신앙은 오히려 고상한 가치관, 거룩한 식별력, 깨끗하고 숭고한 생각을 지니게 하며 예수 그리스도에 사로잡히게 합니다.

세상에 알려진 가장 위대한 교사는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그분은 자기를 믿는 모두에게 어떤 표준을 제시하셨나요? “그러므로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온전하심과 같이 너희도 온전하라”( 5:48). 하나님이 차원 높은 자신의 영역에서 완전하시듯 사람도 인간의 영역에서 완전하게 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일하시지 않으면 인간은 어떤 선한 일도 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이 각 사람에게 회개하라고 호소할지라도 성령이 그 마음에 일하시지 않으면 사람은 회개조차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아무도 자신이 회개했다는 생각이 들 때까지 예수께 나아오는 발걸음을 늦추라고 하지 않으십니다. 인간이 회개하도록 구주께서는 끊임없이 이끄십니다. 인간은 다만 그 이끄심에 순종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면 그들의 마음이 녹아 참회하게 될 것입니다.

영생을 위한 큰 싸움에서는 각자 맡은 역할이 있습니다. 그 역할이란 성령의 일하심에 반응하는 것입니다. 흑암의 권세를 물리치려면 투쟁이 필요하며 이 목적을 이루기 위해 성령께서는 그의 안에서 일하실 것입니다. 그러나 인간은 게으름 속에서 구원을 받아야 할 피동적인 존재가 아닙니다. 그는 불멸을 얻기 위한 투쟁에서 온 힘을 다하고 모든 능력을 사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정작 효율성을 제공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나태하게 구원을 받을 수 있는 인간은 없습니다. 주님은좁은 문으로 들어가기를 힘쓰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들어가기를 구하여도 못하는 자가 많으리라”( 13:24)고 말씀하십니다.

 

『부모와 교사와 학생에게 보내는 권면』, 365~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