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8월 16일 월요일 - 전능하신 중보자

guide_img.gif


하나님은 한 분이시요 또 하나님과 사람 사이에 중보자도 한 분이시니 곧 사람이신 그리스도 예수라”(딤전 2:5)

 

심판 때는 각 재능을 어떻게 사용했는지 세밀한 조사를 받습니다. …여러분의 시간, 말과 글, 돈과 감화력을 어떻게 사용했습니까? 그리스도를 위하여 가난한 자, 병자, 고아와 과부들에게 무슨 일을 했습니까? 하나님은 우리에게 자신의 거룩한 말씀을 맡기셨는데, 우리는 주어진 빛과 진리로 사람들에게 구원의 지혜를 전하기 위해 어떤 일을 했나요? 그리스도를 믿는다고 떠벌리기만 해서는 아무런 쓸모가 없습니다. 행동으로 나타나는 사랑만이 진짜입니다. 하나님이 보시기에 행동을 가치 있게 해 주는 것은 사랑입니다. 사람의 눈에 아무리 하찮아 보이는 것이라도 사랑으로 한 일은 무엇이든 하나님께서 인정하고 보상하십니다.

하늘 책에는 사람들의 숨은 이기심까지 드러나 있습니다. 동료 인간에게 의무를 다하지 않은 일, 그리스도의 요구를 등한히 했던 일들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거기에서 그들은 그리스도께 속한 시간과 생각과 능력이 얼마나 자주 사탄에게 넘겨졌는지 볼 것입니다. 천사들이 하늘로 가져가는 기록은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그리스도의 제자라고 자처하는 똑똑한 사람들이 세상 재물과 유흥과 쾌락을 얻는 데만 정신이 팔렸습니다. , 시간, 힘을 자기 과시와 방종에 허비하고 있습니다. 기도, 말씀 연구, 영적인 번민, 죄의 고백을 위해 시간 쓰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사탄은 무수한 계략으로 우리 마음을 점령하여 정작 우리가 가장 준비되어 있어야 할 일에 대해 무관심하게 합니다. 사기꾼의 괴수는 죄를 갚아 주는 희생과 전능하신 중보자를 밝혀 주는 위대한 진리를 싫어합니다. 예수님과 그분의 진리로부터 마음을 빼앗는 데 모든 게 걸려 있음을 그는 알고 있습니다.

쾌락과 몸치장과 돈 버는 데 귀중한 시간을 허비하지 말고 열렬하고 경건하게 진리의 말씀을 연구하는 데 전념해야 합니다.

 

『각 시대의 대쟁투』, 487~4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