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11월 2일 화요일 - 이스라엘을 구원하는 반석

guide_img.gif


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16:18)

 

베드로는 구르는 돌이라는 뜻입니다. 교회가 반석 위에 세워졌더라도 베드로가 그 반석은 아니었습니다. 그가 저주하고 맹세하면서 주님을 부인하였을 때 그는 음부의 권세에 지고 말았습니다. 교회는 음부의 권세가 이길 수 없는 그리스도 위에 세워졌습니다.

구주께서 초림 하시기 여러 세기 전에 모세는 이미 이스라엘을 구원하는 반석이신 분을 소개했습니다 ( 32:4). 시편 기자는 내 힘의 반석( 62:7)에 대하여 노래했습니다. 이사야는 그러므로 주 여호와께서 이같이 이르시되 보라 내가 한 돌을 시온에 두어 기초를 삼았노니 곧 시험한 돌이요 귀하고 견고한 기촛돌이라( 28:16)고 기록했습니다. 베드로도 영감을 받아 기록하며 이 예언을 예수님께 적용했습니다. 그는 너희가 주의 인자하심을 맛보았으면 그리하라 사람에게는 버린 바가 되었으나 하나님께는 택하심을 입은 보배로운 산 돌이신 예수께 나아가 너희도 산 돌같이 신령한 집으로 세워지라고 했습니다(벧전 2:3~5).

이 닦아 둔 것 외에 능히 다른 터를 닦아 둘 자가 없으니 이 터는 곧 예수 그리스도라(고전 3:11). 예수님은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과 모든 하늘 거민 앞에서 또 보이지 않는 죽음의 군대 앞에서 그리스도께서는 살아 있는 반석 위에 자신의 교회를 세우셨습니다. 그 반석은 그분 자신입니다. 우리를 위하여 찢기시고 상한 그분의 몸입니다. 이 터 위에 세워진 교회를 죽음의 권세가 이기지 못할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이 말씀을 하셨을 당시의 교회는 참으로 연약해 보였습니다. 얼마 안 되는 신자들을 향해 마귀와 악인들은 있는 힘을 다해 공격을 가했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를 따르는 자들은 두려워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자신들의 힘이요 반석이신 분 위에 서 있었기에 그들은 쓰러지지 않았습니다.

 

『시대의 소망, 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