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1월 24일 월요일 - 재림을 맞이할 준비

guide_img.gif


그러므로 우리는 다른 이들과 같이 자지 말고 오직 깨어 정신을 차릴지라(살전 5:6)

 

예수님의 재림은 수많은 사람에게 밤의 도둑처럼 이를 것이라고 바울은 말한다. 하나님께서 온갖 기회를 다 제공하셨는데도 대다수는 준비하지 않을 것이다. 예수님의 재림을 설명하면서 바울은 이렇게 덧붙인다. 그러므로 우리는 다른 이들과 같이 자지 말고 오직 깨어 정신을 차릴지라(살전 5:6).

1941 12 7일 아침, 두 남자가 이동식 레이더 장치로 하와이 오아후섬 주변의 하늘을 감시하고 있었다. 정보국에서는 하와이가 공격당할 수도 있다는 암시를 보낸 터였다. 사실 진주만에 첫 번째 폭탄이 떨어지기 약 1시간 전에 레이더를 작동하던 두 사병은 일본 항공기들의 접근을 감지하고 상부에 보고했다. 하지만 상부에서는 그것을 아군 항공기로 오판했고 일본 전투기와 폭격기들은 아무런 제재 없이 미국 영토로 날아들었다. 그 결과로 2,200여 명이 사망했고 미국은 제2차 세계 대전에 말려들었다. 미국이 좀 더 단단히 경계했다면 일본의 진주만 공격은 여전히 비극적이기는 해도 그 양상이 크게 달라졌을지 모른다.

몇 년 전부터 인간은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새로운 방식을 만들어 냈다. 운전하거나 걸으면서 주고받는 문자 메시지 때문에 지금까지 없었던 문제들이 생긴 것이다. 그 한순간의 부주의로 삶은 돌이킬 수 없게 바뀌어 버리기도 한다. 조심하는 것은 안전 운전의 기본 상식이다. 그런데 자칫 목숨이 날아갈 수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운전 중에 스마트폰에 주의를 빼앗기는 경우가 흔하다.

다시 오시는 예수님을 맞이하기 위해 준비하는 일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 정신이 산만한 사람, 깨어 있는 사람이 아닌잠들어 있는 사람은 구원받지 못할 것이다. 단순하면서도 꾸준하게 예수님에게 집중해야 하늘을 의식할 수 있고 성령이 마음에 계속 거하실 수 있다. 영원을 염두에 두고 살아야 할 때가 있다면 바로 지금이다. 머지않아 마지막으로 설교를 들을 때가, 마지막으로 전도지를 나눠 줄 때가, 마지막으로 성경을 배울 때가 이를 것이다. 머지않아 예수님이 다시 오실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