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땅의 모든 족속이 너를 인하여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7월 21일 - 가족과 선교

guide_img.gif

 


땅의 모든 족속이 너를 인하여 복을 얻을 것이니라 12:3


이 본문을 대할 때, 나는영화의 주인공이 아닌제임스 본드(James Bond)라는 사람을 생각하게 된다.


그의 형 셋은 1872 J. N. 러프버로우의 전도로 캘리포니아에서 최초로 재림교인이 된 사람들 중의 하나였다. 그가 전도지를 주머니 가득히 넣고 선교 대상 제1호로 점을 찍고 찾아간 사람은 캘리포니아 센트럴 밸리에 사는 제임스라는 농부였다.


당나귀 열 마리로 밭을 갈고 있는 제임스를 발견한 셋은 지체 없이 전도하기 시작하였다. 그는 자기가 새로 받은 믿음에 대해 처음에는 밭에서, 그 다음은 광에서, 나중에는 집에까지 따라 들어가서 이야기하였다. 제임스의 아내 사라는 신실한 침례교인이었다. 그녀는 이것을 며칠간 참아주다가 나중에는 더 참을 수 없었는지 대놓고 셋에게 찾아와 준 것은 고마우나 안식일 이야기를 더 하려면 이제 그만 다른 데로 가보시라고 말하였다.


그 말에 셋은 대답하기를, “여보시오, 사라, 만일 당신이 신약 성경에서 주일 중 첫째 날을 지키라고 말한 구절을 단 한 구절만 찾아서 나에게 보여 주면, 내가 더 이상 아무 말도 하지 않겠소.”라고 말하였다. “그거야 쉽지요.”라고 그녀는 대답하였다.


그런 구절을 찾을 때까지 제임스는 아내와 함께 일손을 멈추고 신약 성경을 읽기로 하였다. 나흘 후 그들은 요한 계시록 마지막 절까지 다 읽었으나 그런 구절은 찾을 수 없었다.


토요일 아침 제임스 본드는 나가서 나귀들에게 여물을 주고 밭을 갈기 위해 보습을 메웠다. 그리고 집에 들어와 아침을 먹고 가족 예배를 드린 후 광으로 다시 나갔다. 아홉 시쯤 되었을 때, 그의 아내는 나귀들이 아직 그대로 서 있는 것을 보고 혹시 남편이 몸이라도 다쳤는가 염려하며 급히 나가보았다. 그는 나무상자에 걸터앉아 안식일 관계 소책자를 읽고 있었다. 그 날부터 그들은 안식일을 지키기 시작하였다.


열한 명의 자녀를 거느린 이 농부는 후일 엘렌 화잇의 격려로 의사가 되었고, 그의 다섯 아들은 목사가 되었다. 그의 자녀들 중 일곱이 해외에 선교사로 나갔다. 특히, 프랭크 스타 본드(Frank Starr Bond)와 월터 가이 본드(Walter Guy Bond) 1903년 스페인 미션을 개척하였다. 월터는 그로부터 11년 후 35세의 젊은 나이에 스페인에서 순교했는데, 명백하게도 독살당한 것이었다. 두 형제는 바울이 당했던 것처럼 돌팔매질을 당하고 촌락들에서 쫓겨나는 시련을 경험하였다. 내가 이 이야기에 특별히 관심이 있는 것은 내 아내가 프랭크의 손녀이고, 제임스의 증손녀인 때문이다. 가족의 감화는 참으로 대단하다. 주님과 교회, 그리고 섬김에 대한 우리 자녀들의 자세는 믿음 안에 있는 부모에 의해 좌우되는 바가 크다.

 

line.gif
guide_img_bottom.gif guide_img_bottom.gif

사람의 생명을 유지시켜 주는 모든 일에는 하나님과 사람 사이의 협력이 나타나 있음을 볼 수 있다. 사람이 저희 손으로 씨를 뿌리지 않으면 아무것도 수확할 수 없다. 그러나 사람이 씨를 뿌려도 햇빛과 우로와 구름을 주시는 하나님의 역사가 없다면 곡식은 자라지 못할 것이다. 이것은 모든 사업 경영과 모든 학문과 과학 분야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이며, 영적 사물과 품성 형성과 모든 그리스도인의 봉사 사업에 있어서도 그러하다. 그 모든 일에 우리가 해야 할 역할이 있지만 하나님의 능력이 우리와 함께 하시지 아니하면 우리의 온갖 노력은 허지로 돌아가고 말 것이다(COL 82).

line.gif

친구나 가족, 직장동료에게 추천하고 싶으신 분은 이곳을 클릭해주십시오
webmaster@egw.org로 추천하실 분의 메일주소를 보내주세요.

.
영원한 복음을 홈페이지로 하기 원하시면 이곳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