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4월 27일 금요일 - 참된 증인이 되라

guide_img.gif



네 이웃에 대하여 거짓 증거 하지 말지니라”( 20:16)

 

우리는 어떻게 이 법을 적극적으로 준수할 수 있습니까? 이 법의 소극적인 준수는 말로 실수하지 않도록 최대한 말을 하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 법의 적극적인 준수는 이웃과 다양한 교제와 대화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사귀는 것입니다. 이웃에게 진실한 말, 칭찬의 말, 감사의 말, 격려의 말, 위로의 말을 적극적으로 시도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웃에게 누구를 증거 해야 할까요? 하나님은 우리에게나의 증인”( 43:12)이라고 하셨습니다. 우리는 나 중심의 대화보다는 하나님 중심의 대화를 연습하면 좋겠습니다. 하나님을 증거(증언) 하고, 상대의 필요에 관심을 나타내면 좋겠습니다. 우리는 이웃에게 하나님을 잘 증거 하고 있습니까? 위로가 필요한 이웃에게 칭찬과 격려를 전하며 자기 자랑보다 하나님을 증거 할 수 있으면 참 좋겠습니다.

하나님은 어떤 증인입니까? 예수님은충성된 증인”( 1:5)이요, “충성되고 참된 증인”(3:14)이라고 불리셨습니다. 예수님은 말하실 때 결코 진리를 축소 또는 과장하지 않으셨습니다. 예수님은 우리가 어떤 증인이 되어야 할지 우리의 모본이 되십니다. 예수님은 우리에게 하나님을 잘 증거 해 주셨습니다.

예수님은 사람들에 대해 어떻게 증거 하셨습니까? 그분은 모든 사람을 존귀한 존재라고 증거 하셨습니다. 모든 사람이 다 평등하고 다 존귀하다고 하셨습니다. 모든 사람이 죄인이지만 구원받을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그분은 하나님이 죄인을 구원하도록 당신을 세상에 보내셨다고 증거 했습니다. 간음 중에 잡힌 여인에게 모든 사람이 돌을 던져 정죄했지만 주님만은 그 여인을 불쌍히 여기셨습니다. 모든 사람에게 왕따가 된 삭개오를 예수님이 직접 찾아가셨습니다. 우리도 세상에서 정죄받고 낙심한 사람들에게 복음을 증거 하여 죄인이 주님을 바라보고 자신의 가치를 깨닫도록 도와야 할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누가 거짓 증인입니까? 거짓 증인은 사람들에 대해 어떤 증거를 합니까? 사탄은 대비방가요형제에 대한 참소자입니다. 우리가 이웃을 비방하거나 미워하는 것은 사탄의 일을 하는 것이고 우리 안에 사탄의 정신이 있는 것이므로 회개해야 합니다. “그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 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저가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니라”( 8:44).

우리는 거짓 증거에 대해 어떻게 자녀를 교육해야 할까요? 어린이는 본래 거짓말쟁이로 태어나지 않습니다. 아이들이 거짓말을 습득하는 것은 어른들을 보고 배우기 때문입니다. 남은 백성의 특징은그 입에 거짓말이 없고 흠이 없”( 14:5), “많은 재물보다 명예를 택할 것”( 22:1)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거짓을 말하지 않기로 선택하시길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