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2월 4일 화요일 - 성도를 연합시키는 성령님

guide_img.gif



내가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가 부르심을 받은 일에 합당하게 행하여 모든 겸손과 온유로 하고 오래 참음으로 사랑 가운데서 서로 용납하고 평안의 매는 줄로 성령이 하나 되게 하신 것을 힘써 지키라( 4:1~3)

 

하늘의 별은 모두 법칙을 따릅니다. 서로가 하나님의 뜻을 수행하도록 영향을 미치고, 그 움직임을 주관하는 법칙에 한가지로 순종합니다. 그러므로 주님의 사업이 건전하고 굳건하게 발전하려면 그분의 백성은 반드시 협력해야 합니다.

그리스도인이라고 주장하는 일부 사람의 돌발적이고 변덕스러운 활동들은 마치 힘은 세지만 훈련받지 않은 말들의 행동으로 잘 표현됩니다. 한 마리가 앞으로 끌고 가려 하는데 다른 말이 뒤로 잡아당깁니다. 주인의 음성에 따라 하나는 앞으로 나가려고 하지만, 다른 말은 꼼짝도 않고 서 있습니다. 만일 사람들이 이 시대를 위한 위대하고 중요한 사업에 협력하여 움직이지 않는다면, 혼란이 생길 것입니다. 만일 그리스도의 멍에를 멘다면 사람들은 서로 잡아당길 수 없습니다. 그들은 그리스도와 협력할 것입니다.

바퀴 안의 바퀴, 그것과 연관된 생물들의 모습, 이 모든 것은 선지자에게 복잡하고 설명할 수 없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러나 절대적인 지혜자의 손이 바퀴들 사이에 보였으며, 그분이 역사하시는 결과로 완전한 질서가 이루어졌습니다. 하나님의 손이 인도하는 모든 바퀴는 다른 바퀴와 완전히 조화를 이루며 움직입니다(GCB, 1909. 5. 31.).

불협화음이 가장 심한 사이도 성령님의 감화로 조화를 이룰 수 있습니다. 이타심이 하나님의 백성을 단단하고도 부드러운 줄로 붙들어 맬 것입니다. 교인들이 모든 자원에서 좋은 것을 모으고 교육하고 자아를 훈련하면서 그들의 힘이 성령님의 통제 아래 있게 될 때 교회에는 어마어마한 능력이 임할 것입니다. 그렇게 하나님께는 강력한 조직이 생깁니다. 그 조직을 통해 하나님은 죄인들을 회개시키는 사역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늘과 이 땅이 연결됩니다. 그리고 거룩한 천사들이 인간의 도구와 협력하게 됩니다(ST, 1906. 12.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