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1월 30일 수요일 - 진군 명령

guide_img.gif



이스라엘 자손에게 명령하여 앞으로 나아가게 하고”( 14:15)

 

이스라엘 자손의 역사는 모든 그리스도인을 위한 교훈과 경고로 기록됐습니다. 이스라엘에 위험과 시련이 닥쳐 앞길이 가로막히는 듯할 때면 그들은 믿음을 잃고 하나님이 그들에게 지명하신 지도자를 불평했습니다. …하나님의 명령은앞으로 나아가라.”였습니다. 그들은 길이 평평해질 때까지, 구원의 계획 전체를 이해할 때까지 기다리지 말아야 했습니다. 하나님의 사업은 전진하는 중입니다. 그분은 자기 백성 앞에 길을 열어 주십니다.

그리스도인의 삶이 위험에 처한 듯하고 의무를 수행하기 힘들어 보이는 순간이 있습니다. 앞에는 파멸이 닥치고 뒤에는 결박과 죽음이 기다리는 듯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이 모든 낙담에 개의치 않고 뚜렷한 음성으로전진하라.”고 말씀하십니다. 이 명령에 순종해야 합니다. 결과가 어떻게 되든지, 또 육안으로는 어둠을 꿰뚫어 볼 수 없고 발목에는 차가운 물결이 느껴질지라도 상관없습니다.

눈앞에 모든 것이 뚜렷하고 명백하게 나타나야만 하나님의 뜻에 굴복하고 그분의 약속을 믿겠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결코 굴복할 수 없습니다. 믿음은 지식의 확실성이 아닙니다. 믿음은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이지 않는 것들의 증거입니다( 11:1). 하나님의 계명에 순종할 때만 그분이 기뻐하십니다. ‘앞으로 나아가라는 말이 그리스도인의 좌우명이 되어야 합니다(4증언, 25~28).

하나님은 우리의 지식과 덕이 계속하여 자라 가기를 바라십니다. 그분의 율법에서는 그분 자신의 음성이 메아리치고 있으며더 높이 오르라. 거룩하고 더 거룩하라.”고 모두를 초청하고 있습니다. 매일 우리는 그리스도인의 완전함 품성 속에서 향상할 수 있습니다(복음, 274).

하나님을 신뢰하고 꾸준히 전진하면서 사심 없이 그분의 사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겸손히 그분을 의지하고 우리 자신의 현재와 미래의 모든 것을 그분의 섭리에 맡기면서 처음의 확신을 마지막까지 굳게 붙잡아야 합니다. 우리에게 자격이 있어서가 아니라 그리스도께서 자격이 되시기 때문에 그리고 우리가 그분을 믿으면서 하나님의 넘치는 은혜를 받아들였기 때문에 하늘의 복을 얻는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7증언, 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