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차   콩고 내륙 선교여행 (북남 종단):
 
마하선교는 지난 1년반 동안 준비한 “제 1차 콩고 내륙 선교여행”을 떠납니다.
제일 힘들었던 것은 준비과정 입니다; 지도나 인터넷 정보가 정확하지 않고, 우기-건기 이외의 날씨에 관한 정보 부재,
해발고도,하천,교량,도로 특히 반란폭도 등에 관한 정보가 없어서 구전으로 정보를 수집하였습니다.
특히 근래 다시 반란군의 (인트라함웨) 확산으로 여러번의 수정을 거쳐 확정 합니다. (지도 참조)
 
마하선교는 1주일에 한번씩 “선교보고”를 할 예정입니다. 일요일에서 금요일 정오까지 여행하고,
안식일을 준비하며 지난 1주일간을 보고하려 합니다. (모뎀이 작동시)
마하선교는 복음을 전하려 합니다. 우리가 지금 가지 않는다면 이 영혼들이 언제 예수님에 대한 좋은소식을
들을 수 있게 될 지 알 수 없기에 주로 예수님에 대해 알지 못하는 곳으로 가려합니다.
 
제 1차 콩고 내륙 선교여행: (2010.7.1.-9.20)
북남 종행:      “북쪽 끝 아루 에서, 남쪽끝 루붐바시 와 사카니아 까지 4,000km.
선교 경로:       부템보-고마 (연합회 소재지)는 아직 까지 폭도 점령지역이나, 차량이 10-20대가 같이 가면 안전하다함.
                   부카부-킨두는 아직도 위험지역이기 때문에, 부카부 에서 르완다 로 넘어가 다시 콩고의 우비라 로 입경,
                   3일간 배를 타고 칼레미 로 항해, 칼레미 에서 다시 북쪽 카송고 로 향함.
 
제 2차 콩고 내륙 선교여행: (2010.12-2011.2) 
동서 횡단:      동쪽 루붐바시 에서 서쪽 킨샤사 수도를 지나 대서양 항구 도시 마타디 까지 3,200km.
                  도로 사정이 콩고 수준으로는 양호한 편이어서, 큰 어려움은 없음.
 
제 3차 콩고 내륙 선교여행:  (2011.4-6) 
북부 동서 횡단-북남 종단; 이 지역은 도로가 전혀 없는 지역이라, 선교차량을 가져갈 수 없고, 키상가니 에서 콩고 강을 이용하여 도보, 배편, 오토바이 등을 이용하는 방법 뿐 이며,

키상가니-(배 아니면 오토바이)붐바-야코마-그바도리테(마하선교의 목회자 파송지역: 선교보고 함) -게메나-이살라(이상 전부 오토바이, 이하 배편 이용)-음반다카-킨샤사(수도)-키상가니.

비고:   효과적인 선교 여행이 될 수 없음. 이유: 2대의 오토바이에 2명씩 타고 가기 때문에 책자, 약품 등을 많이 가지고 갈 수 없음.  대원들의 비상식량도 한정적임. 항상 야외 텐트에서 자야함.
 

1년  반 동안의 준비 과정에서;
   1.콩고 전체에서 모인 25명의 목회자 와 장로들과 3차의 회의를 했습니다. 하나님 께서 주신 좋은 기회였습니다.
      3개의 연합회 대표들로서, 도로 사정, 기후, 하천, 교량상태 및 비전도 지역의 가난한 사람과 희귀족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고 또 더 필요한 경우 이분들의 적극적이며 지속적인 협조가 있었습니다.
      콩고는 도로가 없고, 정보가 없어서, 선교여행에 곤란한 점이 많이 있습니다.
   2.한국의 “세계 복지 지원단” (GWS 이사장 전 병덕 은퇴목사, 사무총장 박 춘식 목사)에서 특수 장치한
     “선교용 랜드 로바” (1995년형)를 지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3.6리터 새 엔진, 대형 진흙용 타이어, 올려진 차체, 차 앞에 단 “윈취”(차가 빠졌을 경우 끌어올리는 쇠사슬),
      4개의 추가 라이트, 차위에 짐싣는 장치, 차뒤에 추가연료탱크 및 식수통 장치, 2개 타이어 달림 장치 등.
 
4.       선교 팀;   5명 자원자
          1.       안수목사        마렘베 타타시   콩고인.(북 키부대회 파견)
          2.       마하 선교사     베나 키순주,    콩고인.
          3.       마하 선교사     카비티 모세,    콩고인.
          4.       마하 선교사     김 민하,         한국인.
          5.       마하 선교사     양 승천,         한국인.
 
5.       지참물;
          -비상 식량
          -선교사 및 2천명 치료분 의약품
          -“Adventist World” 잡지 15박스
-텐트3개, 마쳇트(낫) 2개, 긴 호미 1개, 삽 1개, 차 끄는 로프1개, 컴퓨터 3개, 카메라 4개, 비디오 카메라 1개, 휴대용 스피카 1개, 각자 비상등.
 
믿음의 형제들의 기도가 필요 합니다. 처음 가는 오지에 복음을 전하러 가는 저희 선교사들이 하나님의 일을 하기 위해선 기도 밖에 없습니다.
하나님의 축복이 항상 여러분과 함께 하시길 기도 합니다.
 
 
마하선교

 

 

 

Congo Inland Mission Map.png

Congo Inland Mission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