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9월 9일 금요일 - 매력적인 그리스도인이 되라

guide_img.gif



아내들아 이와 같이 자기 남편에게 순종하라 이는 혹 말씀을 순종하지 않는 자라도 말로 말미암지 않고 그 아내의 행실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게 하려 함이니”(벧전 3:1).

 

마음에 그리스도가 계시면 가정에 그분이 임하십니다. 그런 가정의 아버지와 어머니는 성령을 따르며 살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구원의 후보자들을 섬기는 하늘 천사들이 그들을 위해 가정 교사가 되어서 자녀 교육 방법을 가르치고 훈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구주께 영예와 영광을 돌리는 작은 교회가 가정에 마련될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인의 삶을 매력적인 것으로 만드십시오. 그리스도를 좇는 자들의 거처가 될 나라에 관하여 이야기하십시오. 그럴 때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의 자녀를 모든 진리로 인도하시며 그리스도께서 자기를 사랑하는 자를 위하여 준비하시는 저택에 들어가고 싶은 갈망을 가득 채워 주실 것입니다.

부모들은 자녀들에게 틀에 박힌 신앙을 강요하지 말고 영원한 원칙들을 흥미롭게 제시해야 합니다.

부모들은 명랑함, 그리스도인적인 예모, 부드럽고 따뜻한 동정으로써 그리스도인 신앙에 마음이 끌리게 만들어야 합니다. 그러나 존경과 순종을 요구하는 일에는 확고해야 합니다. 자녀의 마음속에 바른 원칙이 확립되지 않으면 안 됩니다.

청년들이 옳은 일을 행하도록 동기를 부여해야 합니다. 이 일은 은과 금으로 이룰 수 없습니다. 그들에게 그리스도의 사랑과 자비와 은혜를, 그 말씀의 귀중함을, 이기는 자의 기쁨을 보여 줍시다. 그럴 때 여러분은 영원토록 지속될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것입니다.

믿는다고 하면서도 자녀들에게 하나님을 섬기고 따라야 한다는 사실 그리고 편의와 쾌락과 기질이 하나님의 요구를 가로막아서는 안 된다는 사실을 가르치지 않는 부모가 있습니다. “여호와를 경외함이 곧 지혜의 근본이라.” 이 사실이 실생애와 품성 가운데 스며들어야 합니다. 우리의 구원을 위해 죽으신 그리스도를 알아 가면서 하나님에 관한 바른 개념이 우리 마음에 새겨져야 합니다.

 

<재림신도의 가정>, 323~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