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4월 6일 안식일 - 지금 불멸의 삶을 위해 준비하라

guide_img.gif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 영광의 아버지께서 지혜와 계시의 영을 너희에게 주사 하나님을 알게 하시고 너희 마음의 눈을 밝히사”( 1:17~18)

 

악의 성장을 막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 토양을 선점하는 것이다. 마음 밭을 일구고 거기에 귀중한 성경의 씨앗을 뿌리려면 큰 관심과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자비가 충만하신 하나님은 거룩하게 사는 법을 성경으로 알려 주셨다. 그분은 피해야 할 죄악을 일러 주시며 구원의 계획을 설명하고 하늘로 향하는 길을 짚어 주신다. 우리를 위해 그분은 경건한 자들에게 영감을 불어넣어 우리 앞에 놓인 위험과 그것을 피할 방법을 기록하게 하셨다. 그분의 지시를 따라 성경을 살피는 사람은 여기에 무지하지 않을 것이다. 마지막 위기 때의 교인들은 희망과 믿음을 지녀도 되는 이유를 알고 있어야 한다. 그것은 이해하기 어려운 게 아니다. 은혜와 구주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지식 가운데 자라난다면 충분히 이해하고도 남는다.


…성경을 제대로 공부하면 우리 지성은 강해질 것이다. 하나님 말씀에서 거론되는 사항들, 기품 있고 단순한 그 가르침, 마음에 전달되는 고상한 주제들에 힘입어 우리의 역량은 더할 나위 없이 발달할 것이다.


…하나님은 우리가 모든 수단을 동원해 지적 역량을 기르고 발전시키기를 바라신다. 우리는 지금보다 더 수준 높고 고결한 존재가 되도록 창조되었다. 지금은 다가올 영원한 삶을 준비하는 시간이다. 성경에 계시된 장엄한 진리보다 더 웅장한 명상의 주제와 더 흥미로운 사색의 주제가 어디 있겠는가? 이 진리는 그 가르침을 따르기만 한다면 우리에게 놀라운 일을 이루어 낼 것이다.


…성경을 더 많이 읽고 그 진리를 더 잘 이해했다면 우리는 더 똑똑하고 총명한 사람이 되었을 것이다. 성경의 각 장을 연구하면 영혼에 에너지가 전달된다. 빛의 세계에서 온 천사들이 진리를 부지런히 찾는 이들의 마음을 일깨우고 밝혀 주려고 곁에 서 있다. 이해력이 어두운 사람도 성경과 친해지면 누구나 빛을 찾을 수 있다.

 

『그리스도인 절제와 성경의 위생(Christian Temperance and Bible Hygiene), 125~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