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4월 7일 일요일 - 성장하려면 말씀을 연구하라

guide_img.gif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려 함이라”(딤후 3:16~17)

 

진리를 가르치는 사람은 지식과 그리스도인 경험을 쌓으며 은혜 안에서 성장하고 하나님과 그분의 말씀을 빛낼 습관과 행동을 계발해야 한다. 말씀을 실생활에 적용하는 법을 사람들에게 보여 주어야 한다. 경건의 능력과 갖가지 학문을 증진할수록 하나님의 말씀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성경을 연구하면 교육에 필수적인 다른 분야를 연구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성경과 친숙해진 뒤 부지런히 탐구하는 사람은 흥미가 급증할 것이다. 꾸준한 성경 연구로 단련되면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신선함과 아름다움을 진리에서 발견한다. 성경을 연구하는 사람은 이야기할 때 자연스럽고 편안하게 성경을 인용하게 된다.


무엇보다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는 이들은 성경의 자체적 증표를 확인하기 위해 가장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 이 증거를 확인하려면 스스로 성경을 탐구해야 한다. 그리스도께서 주신 교훈을 배우고 성경을 성경으로 비교하면서 그 자체의 신빙성을 찾고자 하는 사람은 하나님의 말씀을 알게 되고 그 영혼에 진리가 기록될 것이다.


진리는 진리 그 자체이다. 멋진 장식으로 포장하여 외관을 꾸밀 필요가 없다. 교사는 분명하고 힘 있게 진리를 일깨우고 각성시켜야 한다. 성경 말씀은 좌우를 쪼갤 수 있는 쌍날칼이다.


그리스도인이라고 하면서도 절대로 성경을 연구하지 않는 사람이 수두룩하다. 다름 아닌 자기 영혼의 유익을 위해서 거룩한 말씀을 간절히 연구하라. 하나님과 생생하게 연결된 설교자의 말씀을 들으면 성령과 말씀이 일치하고 있음을 느끼게 될 것이다.

 

『리뷰 앤드 헤럴드』, 1897 4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