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4월 8일 월요일 - 배운 대로 진리를 실천하라

guide_img.gif


내가 주께 범죄 하지 아니하려 하여 주의 말씀을 내 마음에 두었나이다”( 119:11)

 

하나님께서 지혜와 사랑과 인자하심으로 단순하고 명백하게 알려 주신 말씀을 연구하라. 요한복음 6장에서는 말씀 연구가 무슨 의미인지를 설명하고 있다. 성경에서 제시하는 원칙을 우리 영혼에 새겨야 한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먹어야 한다. 쉽게 말해 우리는 말씀 없이 살 수 없다. 일상에서 그 진리를 실현하며 경건의 비밀을 깨달아야 한다.


하나님께 기도하라. 그분과 친해지라. 영생을 위해 투쟁하며 하나님의 뜻을 반드시 알아야 한다는 마음가짐으로 하나님의 마음을 확인하라.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배운 만큼만 진리를 드러낼 수 있다. 그분의 말씀을 받아들이고 완전히 소화해야 한다. 말씀이 자신의 일부가 되어야 한다. 하나님 아들의 살을 먹고 피를 마신다는 것은 바로 이런 뜻이다. 하나님의 입술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 즉 하나님의 계시를 따라 살아가야 한다.


그리스도의 멍에를 메고 하나님을 체험적으로 알아야 한다. 그분은 온유하고 겸손한 자에게 지혜를 주셔서 진리를 판별하게 하시고 특정 행동의 결과를 지적하면서 그 이유와 근거를 짚어 주신다. 성령께서는 성경을 배우는 사람들이 의와 진리와 공의라는 잣대로 만물을 판단하게 하신다. 거룩한 계시가 그들에게 필요한 지식을 공급한다.


…성경을 조언자로 삼으라. 세상의 쓰레기에서 마음을 돌이키면 성경과 급속하게 친밀해진다. 성경을 더 많이 공부할수록 하나님을 더 깊이 알게 된다. 그분의 말씀에 담긴 진리가 영혼에 새겨져 지울 수 없는 인상으로 남을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은 공부하는 당사자에게만 유익한 것이 아니다. 그들은 접촉하는 이들에게도 생명과 구원이 된다. 그들은 자신이 받은 지식을 나누어야 한다는 신성한 책임감을 느낀다. 그들의 삶에서는 말씀을 접하며 얻은 도움과 능력이 드러난다. …정녕 예수님은 그런 사람에게너희는 하나님의 동역자라고 말씀하실 것이다.

 

『건강에 관한 권면(Counsels on Health), 370~3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