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1월 26일 화요일 - 구원의 과학

guide_img.gif



 


“하나님은 우리에게 구원의 하나님이시라”(시 68:20).


이것이 성경 가운데서 찾을 수 있는 보화입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위대한 교과서이며 그의 위대한 교육서입니다. 모든 참된 과학의 기초는 성경에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연구함으로 우리는 모든 분야의 지식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성경에는 이 모든 과학보다 훨씬 뛰어난, 과학 중의 과학인 구원의 과학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성경은 그리스도의 측량할 수 없는 보화가 들어 있는 금광입니다.
참된 고등 교육은 하나님의 말씀을 연구하고 순종할 때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을 제쳐 두고, 사람을 하나님과 천국으로 이끌지 못하는 서적을 선택하면 거기서 얻은 교육이란 교육의 왜곡에 불과합니다.
자연에는 신비한 진리가 있습니다. 땅과 바다와 하늘은 진리로 가득합니다. 이것들 모두가 우리의 교사입니다. 자연은 큰소리로 하늘의 지혜와 영원한 진리를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타락한 인류는 그것을 이해하지 못할 것입니다. 죄로 눈이 어두워져서 자신들이 직접 자연계를 설명할 때는 꼭 자연을 하나님 위에 둡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거절한 자들의 마음에는 바른 가르침이 아무 감동도 주지 못합니다. 그들 때문에 자연의 가르침이 너무도 곡해되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 가르침을 받고 창조주에게서 마음이 떠납니다.
인간의 지혜가 하늘 교사의 지혜보다 높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교과서인 성경책은 구식이며 케케묵었고 아무 재미가 없는 책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러나 성령의 역사를 통해 활기를 얻은 사람은 그렇게 생각지 않습니다. 그들은 그 무한히 값진 보화를 발견하고 모든 소유를 팔아서 그 보화가 감추어져 있는 밭을 삽니다. 그들은 위대한 저술가로 소문난 사람의 가설이 담긴 책 대신에 일찍이 이 세상에 없었던 가장 위대한 저술가요 교사이자 자기 목숨을 버려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분의 말씀을 택합니다.
…그리스도는 진리이십니다. 그분의 말씀 역시 진리입니다. 그 말씀에는 표면에 나타난 것 이상의 깊은 뜻이 있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전하신 모든 말씀에는 꾸밈없어 보이는 소탈함 이상의 가치가 담겨 있습니다. 성령으로 각성된 사람만이 이 말씀의 가치를 가려낼 수 있습니다. 그것이 숨겨져 있어도 그들은 진리의 보화를 찾아냅니다.


<실물교훈>, 107~108, 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