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졸중에서 구원까지
 
---뇌졸중은 뇌에 심각한 이상이 발생하여 한 손을 사용할 수 없거나 한 쪽 다리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를 말합니다.

---몇 년 전 우리 교회는 상주시 청리 근처 외남에서 팜플렛을 나눠주고 있었습니다.

---아내와 김자매(현재 뇌졸중 투병 중)가 함께 집집마다 팜플렛을 나눠주러 다녔습니다.

---그들은 사과농사를 짓는 박씨네 집을 두드렸습니다.

---어머니가 그들을 안으로 초대했습니다.

---그 안에서 그들은 뇌졸중으로 왼손을 포함하여 왼쪽을 사용할 수 없는 40세에 가까운 청년을 발견했습니다.

---그들은 앉아서 그에게 힘을 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하나님은 그를 도와주실 수 있습니다. 그는 정기적으로 운동이 필요합니다. 그들은 그를 위해 기도했습니다. 아내는 다시 오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다음 주에 아내와 저는 그곳에 갔습니다.

---그는 우리에게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그는 결혼 후 딸이 있었습니다.

---아이가 3~4살 때 아내가 아이를 데리고 집을 나갔습니다. 그가 사업에 실패한 후였습니다.

---그런데 하루는 그의 친구로부터 그의 딸이 고아원에 맡겨졌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는 너무 화가 나서 뇌졸중을 일으켰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그의 삶에 들어온 때입니다.

---우리는 성경을 읽고 그를 위해 기도했습니다. 다시 오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다음 주에 우리가 도착했을 때 그는 거기에 없었습니다.

---어머니는 그가 또 뇌졸중을 일으켜 상주 적십자병원에 입원해 있다고 하더군요.

---우리는 그곳에 가서 그를 발견했습니다.

---그의 눈은 사납고 매우 좌절했습니다. 그는 말을 할 수도, 움직일 수도, 머리를 흔들 수도 없었습니다. 눈만 깜빡입니다.

---우리는 너무 충격을 받아 눈물을 참느라 애를 먹었습니다.

---우리는 성경을 읽고 싶었지만 그는 원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그를 위해서 기도만 했습니다.

---다음 주에 또 거기에 갔어요. 그들은 그를 낙동에 있는 한 요양 병원으로 옮겼습니다.

---거기서 우리는 그에게 마가복음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 마침내 그를 문경제일병원 7층으로 옮겼습니다.

---우리는 매주 일요일 3시에 그를 만나러 갔습니다. 성경을 읽었습니다. 마가 후에 내 아내는 그녀가 한국어로 번역한 J. L. Shuler의 책인 《죄책감을 벗어 버리라》는  책을 그에게 읽어 주었습니다.

---눈이 부드러워 졌습니다. 복음이 그의 마음에 들어가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우리의 도착을 고대하기 시작했습니다.

---그에게 있어서 의사소통은 그저 눈을 깜박이고, 한번 눈을 깜박여 '예'라고 말하고, 두 번 눈을 깜빡여 '아니요'라고 말하는 것이었습니다.

---우리의 일상은 간단했습니다. 우리는 그에게 인사했습니다. 그가 어떻게 지내는지 물어보았습니다. 우리나 그의 가족에 대한 소식을 그와 공유했습니다.

---그런 다음 아내가 그를 위해 한 장을 읽어주었습니다. 우리는 그의 딸과 그를 위해 기도했습니다. 그리고 그의 가족을 위해. 다시 오겠다고 약속하고 떠났습니다.

---매주 일요일마다 거의 3년 동안 계속되었습니다.

---때때로 근처에 있는 교회의 장로, 집사님들을 데리고 가기도 했습니다.

---그의 형만이 주중에 한 번 그를 방문했습니다. 그의 부모는 그리스도인이 아니기 때문에 그곳에오기를 원하지 않았는데, 그의 이런 모습을 보는 것이 너무 고통스럽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그의 형과 함께 그를 본 사람은 우리들 뿐이었습니다.

---《죄책감을 벗어버리라》는책을 나눈 후, 제 아내는 그와 함께 요한복음을 읽었습니다.

---그런 다음 그녀는 성경 연구 시리즈나 예언의 소리 시리즈 책을 읽었습니다.

---그럼 요한복음. 그 다음에는 마태복음입니다.

---내 생각엔 우리가 휴가를 위해 남아프리카로 떠나야 했던 때는 마태복음 14장이나 24장이었던 것 같아요.

---우리는 우리가 언제 올지를 볼 수 있도록 그에게 시계와 달력을 사주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 일요일에 그에게 다음 날 남아프리카로 떠날 것이라고 말하러 왔습니다.

---기도하고 떠날 때 우리는 그에게 인사하고 한 달 후에 다시 오겠다고 말했습니다.

---그의 눈빛은 갑자기 우리에게 잠시만 기다리라고 진지하게 물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한 번도 아니고 몇 번이나 정말 고맙다고 눈을 깜박였습니다. 우리가 돌아오면 그 사람을 보자고 했어요.

---화요일 밤, 홍콩을 떠나는 비행기 안에서 아내의 휴대폰에 메시지가 도착했습니다. 그는 세상을 떠났습니다.

---우리는 울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알고 있었습니다. 그는 고통에서 구원받았습니다. 그는 뇌졸중에서 영생 후보로 옮겨 졌습니다.

---구원의 아침, 그는 완벽한 몸을 갖고 다시 행복해질 것입니다. 우리는 아주 좋은 친구를 사귀었습니다.

---당신도 그럴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