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림교회 기별을 전파한 교황--
나는 당신이 이것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나도 오늘 밤까지는 그랬습니다. 1303년에 그들은 이탈리아에서 교황의 침상을 공격했고 그는 3 일 후에 죽었습니다. 그 다음 7명의 교황은 모두 프랑스의 아비뇽에 살았고 그곳에서 통치했습니다. 7인 중 두 번째인 교황 요한 22세는 재림교인들이 주목해야 할 인물입니다. 그는 많은 나쁜 짓을 저질렀고 많은 전쟁을 시작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1331년 11월 1일 87세가 되어 강단에 올라 설교를 해야 했을 때 그는 성경을 다르게 읽었습니다. 재림교인이 없던 시대에 갑자기 재림교 기별을 전한다면 교황은 어떻게 할까요? 그는 재림주의를 전파했습니다!

그는 교회의 천주교 신자들에게 그들이 잘못된 방향을 향하여 말을 달리고 있다고 말합니다. "우리의 영혼과 몸은 함께 속해 있으며 그때서야 우리는 인간이 됩니다." 손수건으로 얼굴의 땀을 닦으며 말합니다. "죽어서 연옥에서 나온 영혼이 하늘로 날아갈 수 없습니다.
말도 안 돼요. 죽어서 영혼이 아브라함의 품에서 부활을 기다리다가 드디어 몸이 도착하여 부활을 하고, 그리고 그후 하나님의 심판을 받는다고 말하는 것도 말도 안되는 소리입니다. 마침내 시체가 도착하여 영혼과 결합한다는 건가요?" 넌센스. 87세의 교황은 "그것은 성경이 가르치는 것이 아닙니다"라고 설교합니다. 교황은 "사실은 우리가 부활 전에 먼저 심판을 받고 부활 때에야 영혼과 몸이 결합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한 연합이 이루어지면 우리는 예수님을 보는 명확한 비전을 가질 수 있습니다." 듣고 있던 천주교인들의 눈이 갑자기 커집니다. 그것은 매우 의미가 있었지만 그들은 지금까지 이런 말을 들어 본 적이 없습니다. 머리가 빙빙 돕니다. 추기경들과 주교들은 교황 요한 22세가 이설자라는 소문을 퍼뜨리기 시작했습니다.

이설자. 내가 당신에게 말한다면 윌리엄 밀러가 아직 오지 않았기 때문에 그것이 사실일 수 없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그들이 이단 교황에 불만을 품었기 때문에, 교황 요한 22세는 차기 교황[그들은 아직 알지 못함]에게 와서 그의 다음 설교에 참여하여 교황 요한 22세의 현재 "재림교회 연구 개발 진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말해줄 것을 요청합니다. 물론 그는 자신이 재림교인이라고 말하지는 않았습니다.

그후에 교황은 두 번째로 설교단에 섰고 차기 교황 베네딕트 12세는 주의 깊게 경청했습니다. 교황 요한 22세는 이렇게 설교합니다. "영혼이 사후에 연옥에 갔다가 하늘로 아브라함의 품에서 육신의 부활을 기다렸다가 심판을 받고 하느님을 뵙는다는 것은 말도 안 되는 소리입니다. 쓰레기입니다." 그는 교회의 천주교 신자들에게 그들이 잘못된 방향으로 말을 몰고 있다고 하며 "우리의 영혼과 몸은 함께 속해 있어야 비로소 우리는 인간이될 수 있다"라고 말하며 얼굴의 땀을 수건으로 닦았습니다.

"영혼이 죽어서 연옥으로 날아갔다가 하늘로 날아갈 수 없습니다. 말도 안 돼요. 영혼이 아브라함의 품에서 부활을 기다렸다가 마침내 몸이 도착하여부활한 후에 심판을 받는다고 말하는 것도 말도 안되는 소리입니다." 넌센스. 87세의 교황은 "그것은 성경이 가르치는 것이 아닙니다"라고 설교합니다. 교황은 "사실은 우리가 부활 전에 먼저 심판을 받고 부활 때에야 영혼과 몸이 결합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한 연합이 이루어지면 우리는 예수님을 보는 명확한 비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설교를 듣던 천주교인들의 눈이 갑자기 커집니다. 그것은 매우 의미가 있지만 그들은 들어 본 적이 없었습니다. 머리가 빙빙 돌고 있습니다. 추기경들과 주교들은 교황 요한 22세가 이단자라는 소문을 퍼뜨리기 시작했습니다. 이단자. 내가 당신에게 말하면 윌리엄 밀러가 아직 오지 않았기 때문에 그것이 사실일 수 없다고 말할 것입니다. 그들이 이단 교황에 불만을 품었기 때문에, 교황 요한 22세는 차기 교황[그들은 아직 알지 못함]에게 그의 다음 설교에 참석하여 교황 요한 22세의 말과 재림교회 R&D 진리에 대한 그의 생각을 말해줄 것을 요청합니다.

1332년 1월 5일에 교황은 세 번째로 설교단에 섰고 차기 교황 베네딕트 12세는 주의 깊게 경청했습니다. 교황 요한 22세는 이렇게 설교합니다. "영혼이 사후에 연옥에 갔다가 하늘로 날아 아브라함의 품에서 육신의 부활을 기다렸다가 몸이 도착하면 부활한 후 심판을 받고 하느님을 뵙는다는 것은 말도 안 되는 소리입니다. 쓰레기입니다." 미래 교황 베네딕트 12세의 눈이 커다래 집니다. "우리 교황은 이제 이단자이자 이상한 존재." 이제 어떻게 해야 할까요?

설교가 끝난 후 교황 요한 22세는 베네딕토 12세에게 "설교는 어땠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베네딕토는 "교황님, 저는 사도행전 17장 '당신은 우리에게 새로운 것을 많이 말씀하십니다.'라고 대답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집으로 달려가 이단 교황에 대항하는 책을 썼습니다. 세 번의 설교 중 세 번, 교황 요한 22세는 비슷한 설교로 회중을 놀라게 했습니다. 교황 요한 22세는 1334년 12월 4일에 선종했습니다. 그가 선종하기 하루 전에 그는 자신의 모든 말을 철회했다고 현대 가톨릭 역사가들은 말합니다. 글쎄요. 이제 여러분은 1331년과 1332년에 있었던 이단 교황의 재림교 설교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성령께서 어떻게 역사하시는지 놀랍습니다. 그렇지 않은가요?

Sources:

https://akacatholic.com/revisionist-history-of-john-xxii/

György Geréby, “A Supremely idle Question? Issues of the Beatific Vision Debate between 1331-1336” Przegląd Tomistyczny, t. XXIV (2018): 487-529. Downloaded from the internet on the 13th of May 2023 at https://www.pt.dominikanie.pl/wp-content/uploads/2020/09/18_PT_n-24-2018_-_G_Gereby_-_A_supremely_idle_question.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