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약의 유대교 특수주의였는가, 아니면 안식일 학교 공과의 아침 만나에 대한 하나님의 보편주의였는가 에베소서

 

---설명해야 할 가장 어려운 문제 중 하나는 모세, 이사야, 예수, 바울, 누가, 그리고 다른 사람들과 엘렌 화잇이 제대로 이해한 것입니다.

"이스라엘을 통해 모든 사람에게 풍성한 축복을 나누어 주시는 것이 하나님의 [목적]이었습니다. 그들을 통해서 온 세상에 빛이 퍼지도록 준비되어야 하는 길이 있었다. 세상 나라들은 부패한 습관을 따름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에 대한 지식을 잃어버렸다. 그러나 하나님은 자비로우셔서 그들을 지워버리지 않으셨습니다. 그분은 그들에게 그분을 알 수 있는 최상의 기회를 주고자 하셨다. 그분께서는 당신의 백성을 통하여 계시된 원칙들이 사람들 속에 하나님의 도덕적 형상을 회복시키는 수단이 되어야 한다고 계획하셨다. 우리 앞에는 얼마나 큰 사업이 놓여 있으며, 이 사업을 이해하는 사람은 얼마나 적은가!" 22LtMs, Lt 361, 1907, 단락 6

---나는 고대나 최근의 어떤 개혁 개신교나 가톨릭 문헌에서도 이러한 접근 방식을 본 적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구약에서 열방의 빛으로서의 이스라엘의 역할.

---엘렌 화잇의 책 전체를 통틀어 구원은 히브리인들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열방들에게 히브리인이 되어야 하였습니다.

---그렇다면 독점권은 어디에서 오는 것일까요?

---하나님의 남은 자들이나 그분의 초점이신 하나님의 남은 자들 안에 있는 신실한 자들을 공격하는 악한 국가들에 대한 악한 대우나 반발의 주머니는 구약의 히브리 민족에서 유대교에 의한 배타성, 특수주의에 대한 비율 디시덴디(ratio dicidendi)로 지상 세력에 의해 퍼져 사용됩니다.

---유대교란 무엇인가? 유대교는 구약의 히브리어 하나님의 계시와 같지 않습니다. 그것은 그것을 해석하려는 시도이며, 하나님의 히브리어 계시가 아니라 교리를 엄격하게 따르는 예배 스타일과 유행의 체계를 세우는 해석 교리를 만들었습니다.

---그것은 개신교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루터가 말했고, 칼빈이 말했고, 웨슬리가 말하길... 그러므로 나는 루터나 칼빈이나 웨슬리가 출애굽기 20장을 따르지 않았을지라도 일요일 대신 토요일에 안식일을 지킬 것입니다.

---독단주의와 사람들은 히브리어 계시에서 하나님을 숭배하기보다는 인격을 숭배합니다.

---랍비는 그렇게 말했고, 랍비는 그렇게 말했고, 그것이 내가 하는 일을 하는 이유입니다.

---하나님의 히브리어 계시를 스스로 따르기보다는 랍비가 스스로 해석하여 하나님의 히브리어 계시를 직접 해석하는 독단주의.

---그러므로 신약의 이방인들은 그들처럼 대우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여기에는 어떤 지혜의 실마리가 있습니다. 시편 1 1-2절은 죄인의 고리 안에 앉지 말고, 악한 사람이나 간단히 말해서 이교도나 이방인인 이방인에게 앉지 말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충실한 이방인들은 어떠합니까? 신실한 가나안 사람들의 시편 18(Charles Fensham의 해석).

---그러면 이방인의 충실한 모압 사람 룻은 어떠합니까?

---그들은 "하느님을 두려워하는 자들"이라고 불립니다.

---한스 K. 라론델(Hans K. LaRondelle)은 그의 저서 '완전함(Perfection)'에서 이 주제에 대해 내가 들어본 것 중 가장 좋은 성경의 원리를 요약했다: "완전의 명령은 구속적 지시를 전제로 한다"(162).

---이것은 구약과 신약에 있습니다.

---바울이 에베소서에서 예배가 허용되지 않은 이방인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것은 유대교의 자작 규칙으로 구약의 본문을 그들의 행동에 대한 비율 디시덴디로 취하지만 그리스도께서 자신의 말씀으로 재해석하신 것입니다. 좋은. 맞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