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만나는 오전 6시에 제공됩니다. 감사합니다.

SSnet.org 시리즈 Lesson 6에서 에베소서를 공부하면서 성령께서 당신의 마음에 말씀하시는 분이 되시기를 빕니다.

오늘의 주제는 "그리스도를 위한 죄수와 안식일 학교 에베소서의 아침 만나 -- 하나님의 아가페 사랑의 신비"입니다.

개회 찬송은 229 "살아 계신 주의 영"이 될 것입니다.

3기 안식일 학교, 교사판의 SSnet.org 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것은 73-4쪽에 있습니다.

SSnet.org 사이트에서는 누구나 어디서나 자신의 언어로 교과를 읽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의 마음에 말씀하시는 것을 보기 위해 자신의 언어를 선택하십시오.

왜 지금 이것을 클릭하지 않습니까?

 https://www.adultbiblestudyguide.org/pdf.php?file=2023:3Q:SE:PDFs:EAQ323_06.pdf

---또는 대안으로 시도하십시오 : https://ssnet.org/lessons/23c/less06.html

---그리스도의 죄수 바울과 지금 드러난 감추어진 비밀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 먼저 몇 가지를 정리해 봅시다.

---지금 드러난 감추어진 비밀은 요나가 이해할 수 없었던 것입니다. 회개한 개인, 히브리인이나 이교도 모두를 위한 하나님의 자비!

---누가 틀렸나요? 하나님인가요 요나인가요? 하나님은 접근 방식을 바꾸지 않으셨습니다.

---그는 항상 히브리인뿐만 아니라 누구든지 회개하기를 원했습니다.

---그럼 왜 숨겨져 있었던 건가요? 숭배에서 일부를 잘라내는 인간의 계략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규칙은 믿음이 누구에게든 정회원이 될 수 있는 면허를 준다는 것이었습니다. 요나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그리고... 예수님과 사마리아인의 시대... 그리고 성전에 대한 접근 문제에 대한 바울의 언급.

---하나님의 아가페 사랑은 성경 전체의 실마리이며, 타락하지 않은 세계가 경이로움과 놀라움 없이는 완전히 이해할 수 없는 신비입니다.

---이제 바울은 그리스도의 포로입니다.

---엘렌 화잇은 사도행적 393쪽에서 누가의 사도행전을 인용했는데, 여기서 바울과 누가는 바울에게 그것이 예루살렘으로의 마지막 여행이 될 수 있으며 그의 미래가 "속박"이 될 것이라고 말한 성령에 대해 알고 있었습니다. 죄수.

---그렇다면 바울은 이 소식에 어떤 반응을 보였습니까? "나는 그리스도께 속해 있으며 그분은 나의 시작과 끝을 아십니다. 그러므로 죄수가 나의 끝이라면 나는 그리스도의 죄수입니다." 맞는 말씀인가요?

---사람이 감옥에 갇히는 상황은 그다지 환영받지 못했습니다. 그것은 법정 회기를 기다리거나 처형되는 것이었다.

---제롬 카르코피노는 1938년에 고대 로마의 일상생활에 관한 책을 썼습니다.

출처 : https://archive.org/details/dailylifeinancie035465mbp

---183 페이지부터 그는 로마의 법원 시스템을 다루고 있습니다.

---보통 일하는 사람들은 모두 오후 3시쯤 귀가합니다. 일 마쳤어, 집에 가자. 노예들은 오후 일찍 목욕탕에 갈 수 있었습니다.

---변호사를 위한 것이 아닙니다. 법원은 아침에 촛불을 켜고 시작하여 다음날 새벽까지 진행됩니다.

---인기가 많았고 대중이 참석할 수 있었습니다.

---Pliny the Younger는 변호사였으며 한때 그는 5 시간 동안 쉬지 않고 이야기하고 있었습니다. 그가 마쳤을 때, 황제는 그에게 "목소리를 아끼고 숨을 고르십시오"라고 말했습니다.

---로마인들은 수사학적인 연설에 매료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바울은 사도행전에서 수사학적으로 변호하기도 합니다. 그것은 패션이었고 기대되었습니다.

---플리니우스 영거(Pliny the Younger)는 긴 법정 회의에서 나와 친구에게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 우리가 말하기에서 겪었던 피로와 그토록 오랫동안, 그리고 그토록 자주 심문하고, 그토록 많은 증인들을 심문하고, 돕고, 논박하는 일; 피고인 친구들의 어려움과 성가심은 말할 것도 없고: Concipere animo poles quam simus fatigati = 우리가 얼마나 피곤한지 상상할 수 있습니다!"

---현대 학자 카르코피노는 1938년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실제로 그것을 생각할 수 있지만, 우리에게 상상할 수 없는 것처럼 보이는 것은 로마인들이 이 소모적인 시스템을 수정하거나 가볍게 하려는 시도 없이 용인했어야 했다는 것입니다. 그들의 머리와 신경이 우리보다 긴장에 더 강하다고 믿어야 합니까?"

---그래서 바울 시대에는 절차를 밟는 동안 반쯤 잠든 사람들이 있는 지루한 법정 소송 제도가 그를 재판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그도 자신의 차례를 기다려야 했다.

---다른 황제들은 궁정 회의에 관심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네로는 어떨까요?

---카르코피노는 137-138쪽에서 네로가 기독교인들을 사용하여 정원에 불을 붙였다고 말합니다. 인간 횃불.

---그는 자신의 신앙이 우상과 다신교를 섬기는 것을 막고 있다면 기독교인들은 네로에 의해 무신론으로 비난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기독교인들이 자신의 종교에 대해 고집하고 에큐메니칼을 거부하거나 법과 생활에서 종교의 형평성 원칙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한다면, 그들은 투옥되고 죽임을 당했습니다. 따라서 바울도 그랬습니다.

---여러분의 목사님은 천국으로 가는 길이 많다고 설교합니까? 하나님이 모든 사람을 사랑하시기 때문에 모든 사람이 구원 받을 것입니까? 그런 교회라면 이동하십시오. 언제? 지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