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3월 30일 안식일 - 하늘에서 인정받는 봉사여야 한다

guide_img.gif


너희가 만일 남의 것에 충성하지 아니하면 누가 너희의 것을 너희에게 주겠느냐 집 하인이 두 주인을 섬길 수 없나니 혹 이를 미워하고 저를 사랑하거나 혹 이를 중히 여기고 저를 경히 여길 것임이니라 너희는 하나님과 재물을 겸하여 섬길 수 없느니라( 16:12~13)

 

그리스도인이라고 주장하지만 그리스도와 하나 되지 않은 사람이 많다. 그들의 일상, 그들의 정신을 보면 그들 안에는 영광스러운 희망이신 그리스도가 계시지 않는다. 그런 사람을 의지하고 신뢰하면 안 된다. 그들은 최대한 적게 일하면서 최대한 많이 받으려고 한다. 이라는 호칭은 누구에게나 적용된다. 우리 모두가 종이기 때문이다. 자신이 어떤 길을 추구하고 있는지 살펴보라. 불성실의 길인가 아니면 충실함의 길인가?


일반적으로 하인들은 최대한 일을 많이 하려고 할까? 할 수 있는 대로 빠르고 편하게 일을 처리하고 최대한 수고를 덜하면서 임금을 받으려는 것이 흔한 모습이다. 그들의 목표는 최대한 철저히 일하는 게 아니라 보수를 받는 것이다. 그리스도의 종으로 자처하는 사람은 사도 바울의 명령을 잊지 말아야 한다. 종들아 모든 일에 육신의 상전들에게 순종하되 사람을 기쁘게 하는 자와 같이 눈가림만 하지 말고 오직 주를 두려워하여 성실한 마음으로 하라 무슨 일을 하든지 마음을 다하여 주께 하듯 하고 사람에게 하듯 하지 말라 이는 기업의 상을 주께 받을 줄 아나니 너희는 주 그리스도를 섬기느니라.


눈가림만 하는 사람의 작업은 인간이나 천사들의 검증을 통과할 수 없다. 성공적으로 일하려면 기본적으로 그리스도를 알아야 한다. 그래야 우리가 섬긴다고 주장하는 주님처럼 올바르고 건전한 원칙, 고상하고 사심 없는 정신을 지닐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어디에 있든 부엌이든, 작업장이든, 출판소든, 병원이든, 대학이든, 주님의 포도원에서 무슨 일을 맡았든지 간에 성실하고 규모 있고 세심하고 철저해야 한다. 지극히 작은 것에 충성된 자는 큰 것에도 충성되고 지극히 작은 것에 불의한 자는 큰 것에도 불의하니라.

 

『리뷰 앤드 헤럴드, 1891 9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