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7월 19일 금요일 - 믿는 모든 자를 위해

guide_img.gif



하나님이 처음부터 너희를 택하사 성령의 거룩하게 하심과 진리를 믿음으로 구원을 받게 하심이니(살후 2:13)

 

이 성경 말씀을 보면 구원의 사역에 작용하는 두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그것은 곧 성령의 감화와 그리스도를 따르는 자들의 강하고 산 믿음입니다. 우리는 성령의 거룩하게 하심과 진리에 대한 믿음으로 하나님과 동역자가 됩니다. 그리스도께서는 교회가 그분의 일에 협력하기를 바라십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피와 성령 그리고 거룩한 말씀은 우리의 것입니다. 하늘이 마련한 이 선물들의 목적은 우리 앞에 있는 사람들의 구원입니다. 왜냐하면 그리스도께서 그들을 위해 죽으셨기 때문입니다. 이 사업의 성패는 우리가 어떻게 하나님이 주신 약속들을 굳게 붙잡고 그분과 동역자가 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하나님과 사람이 이 사업에 협력해야 합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우리 죄를 위하여 돌아가셨고, 죽음에서 부활하셨으며, 우리의 중보자로 승천하셨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배우고 가르쳐야 할 구원의 학문입니다(부모, 22~23).

하나님의 백성이 성화되고 순결하며 거룩한 백성이 되어 그들 주위에 있는 모든 사람에게 빛을 전하게 되는 것이 하나님의 목적입니다. 그들이 삶 속에서 진리의 모본을 나타냄으로 세상의 칭찬을 받게 되는 것이 그분의 목적입니다. 그리스도의 은혜는 이런 일이 일어나게 할 충분한 능력이 있다(8증언, 14).

자아를 버리고, 마음속에 성령께서 역사하실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며, 하나님께 완전히 자신을 바친 생애의 유용성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몸과 영혼과 정신을 하나님의 사업에 바치는 모든 사람은 육체와 정신과 영적으로 새 능력을 끊임없이 받게 될 것입니다. 그들은 하늘의 무한한 자원을 마음대로 쓸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그분이 소유하신 성령의 호흡과 자기 자신의 생명까지 그들에게 주십니다. 성령께서는 최고의 능력을 동원하여 사람의 정신과 마음속에서 일하십니다. 우리는 하나님이 주신 은혜를 통해서 우리 자신의 그릇된 이견과 선입견, 품성의 결함, 믿음의 부족 등으로 불가능한 것처럼 보였던 승리를 거둘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봉사를 위하여 주저함 없이 자기 자신을 주님께 바친 모든 사람에게는 측량할 수 없는 결실을 거둘 수 있는 능력을 주십니다(치료, 159~1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