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10월 10일 안식일 - 안식일을 존중하라

guide_img.gif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하게 지키라( 20:8)

 

기억하라는 명령은 넷째 계명의 맨 처음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부모들이여, 여러분이 먼저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하게 지켜야 합니다. 여러분이 이렇게 한다면 자녀에게 적절한 지침을 주고 있는 것입니다. 자녀들은 하나님의 거룩한 날을 존중할 것입니다. 일주일 내내 주님의 거룩한 안식일을 늘 마음에 두십시오. 그날은 하나님께 예배하는 데 바쳐야 하기 때문입니다. 안식일은 세속적인 일을 내려놓는 날, 영혼에 필요한 것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는 날입니다(MS 57, 1897.).

안식일을 일주일 중에 가장 즐겁고 가장 복된 날로 만드십시오. 부모는 자녀에게 관심을 기울여 성경 역사 중 가장 흥미로운 부분을 읽어 주고, 안식일을 존중하면서 계명대로 그날을 지키도록 할 수 있으며 또 그렇게 해야 합니다. 적절한 방법을 따른다면 부모는 안식일을 기쁜 날로 만들 수 있습니다. 자녀들은 영혼의 구원에 관한 좋은 책이나 대화에 관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RH, 1885. 4. 14.).

하루 중 일정 시간 동안 모두가 밖으로 나갈 기회를 얻어야 합니다. 자연의 아름다운 경치 속에서 자녀의 마음이 하나님과 연결되게 하십시오. 또 그분이 창조하신 작품들 속에서 사람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 어린 증표들에 주의를 기울이게 하십시오. 하나님이 사람의 행복을 위해 창조하신 아름다운 것들을 바라보면서 자녀들은 하나님을 친절하고 사랑 많으신 아버지로 여길 것입니다. 하나님의 품성은 사랑과 자비와 아름다움과 매력을 발산하므로 그들은 하나님을 사랑하도록 이끌리게 됩니다(2증언, 583~584).

안식일은 하나님과 그분의 백성을 하나로 묶는 황금 걸쇠입니다(6증언, 351).

여호와를 향하여 안식일을 거룩하게 지킨다는 것은 영원한 구원을 의미합니다(6증언, 356).